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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가 오늘 우리나라에 링컨 MKZ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그냥 MKZ와 다른 것은 파워트레인과 연비, 가격 정도인데요. 가장 중요한 연비는 복합 16.8km/l 입니다. 그냥 MKZ보다 6.6km/l나 높습니다. MKZ에 디젤 엔진이 들어가지 않아서 아쉬워 했던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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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연비의 비결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해 연료 소모량를 줄였습니다. 대신 그냥 MKZ에 비해 떨어지는 동력성능은 감안해야 합니다.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7.8kg.m로 그냥 MKZ보다 99마력, 19.5kg.m 정도 낮거든요. 물론 일상 생활에서 타기엔 MKZ 하이브리드의 성능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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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무단변속기(CVT)가 들어갔다는 것이 그냥 MKZ와 다른 점입니다. 실내외 디자인이나 옵션 등은 기존 MKZ와 같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모델이 5070만 원, 비싼 모델이 5570만 원입니다. 기름값으로 그냥 MKZ와의 가격 차이를 상쇄하려면 부지런히 타야겠네요. 참고로 가장 저렴한 링컨 MKZ의 가격이 4780만 원부터입니다.

 

참고 링크 : 링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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