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3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두 번째 시리즈. 지난 2014년 1편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걸 하나 꼽는다면 아마도 워크맨일 겁니다.
영화 속에서 모델명 TPS-L2 워크맨이 등장하는데요. 이 제품은 1979년에 출시된 소니 최초의 워크맨입니다. 헤드폰은 MDR-5A라는 모델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촬영 전에 제작진은 TPS-L2 워크맨을 이베이, 아마존 등을 뒤져가며 무려 16대나 구했다고 합니다. 그 중 작동하는 제품은 3대뿐이었다고 하네요.
그냥 비슷하게 만들면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한데요. 이것저것 다 만드는 THINKGEEK에서 유사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다소 아쉬움이 남는 모습이죠. 컬러도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소니가 허락을 해주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네요.
대신 몇몇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편에서 스타로드가 듣전 Awesome Mix 테이프가 포함되어 있죠. MP3 파일 재생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성 녹음, 음성 왜곡 기능도 있네요.
THINKGEEK이 만든 ‘짝퉁’ 워크맨의 가격은 29.99달러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편에도 TPS-L2 워크맨은 등장한다고 합니다. Awesome Mix Vol.2와 함께 말이죠.

소니가 재출시해주면 좋을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