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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어답터는 그 달에  출시한 자동차 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쿨한 자동차를 뽑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편집자 주)

11월의 자동차 주인공은 미니 5도어다. 이유는 크게 2가지다. 미니의 역사를 뒤흔든 모델이라는 점, 그럼에도 미니만의 개성을 잘 간직했다는 점이다. 폭스바겐이 긴장해야 할 것 같다. 골프가 너무 흔해서 주저된다거나, 운전 재미가 더 좋은 차를 원한다면 미니 5도어가 훌륭한 선택일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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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5도어는 미니 역사상 최초의 5도어 해치백 모델이다. 기존 미니(미니 해치백)의 길이를 늘리고, 문짝 2개를 더해 만들었다. 때문에 외모는 거의 비슷하다. 문짝이 2개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생김새는 거의 같다. 아쉬운 변화도 있다. 네 문짝 모두 창문틀(Frame)이 생겼다. 문이 3개 달린 미니 해치백은 창문틀이 없는 프레임리스(Framless) 도어가 달려 있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좋아한다면 그냥 미니를 사라. 그러고 보니 앞에서만 ‘문’이란 글자가 일곱 번이나 들어갔다. 그만큼 미니 5도어에겐 문이 중요하다. 이젠 여덟 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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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는 조금 커졌다. 지붕은 1.1cm 높아졌고, 전체 길이는 16.1cm, 휠베이스(앞-뒤 바퀴 사이 간의 거리)는 7.2cm나 늘어났다. 덕분에 뒷좌석 무릎 공간도 3.7cm 정도 넉넉해졌다. 하지만 여유롭다고 보긴 어렵다. 여전히 소형차다. 타고 내리기에 편해졌다고 보는 게 낫다. 이제 미니의 뒷좌석에서 내릴 때도 앞시트를 붙잡고 끙끙거릴 필요가 없다. 이밖에도 트렁크 용량이 211리터에서 278리터로 30% 정도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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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하는 맛은 역시 미니다. 여전히 재미있다. 쫀득한 손 맛, 사뿐한 움직임, 경쾌하고 날카로운 코너링 등 모든 걸 갖추고 있다. 커져서 재미없을 거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게다가 직진 안정성도 좋아졌다. 휠베이스가 길어진 덕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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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5도어에는 총 4가지 엔진이 들어간다.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136마력, 22.5kg.m), 2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192마력, 28.6kg.m), 1.5리터 3기통 디젤(116마력, 27.6kg.m), 2리터 4기통 디젤 엔진(170마력, 36.7kg.m)이다. 절대적으로 좋은 엔진은 없다.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가격은 3,090만 원부터 4,490만 원까지다.

얼리어답터의 3세대 뉴 미니 쿠퍼 D 시승기

참고 링크 : 미니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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