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이라고 하면 고프로나 소니의 그것들이 우선적으로 떠오르는데요. 작은 크기에 광각으로 넓은 화면을 다이내믹하게 찍을 수 있고, 흔들림까지 어느 정도 보정해주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즐긴다면 그 추억을 담기 좋죠. 손떨림과 화면의 흔들림을 더욱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이런 액션캠도 있습니다.
‘Revl Arc’입니다. 혹시 Revolution에서 생각해 낸 이름일까요?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화면의 떨림이 거의 없이, 보기 좋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혁신적인 액션캠입니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자체적으로 스태빌라이저를 내장했기 때문이죠. Revl Arc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짐벌을 탑재한 액션캠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고프로와 비교한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자체적으로 내장된 스태빌라이저가 수평을 맞추며 안정적인 영상을 찍습니다. 속도, 회전, 고도, 가속, 방향을 인식하는 각종 센서들도 탑재되어 있어, 흔들림을 최소화하죠.
Revl Arc 전용 앱을 통해서는 얼굴 인식 촬영도 가능한데요. 즐거운 순간을 즐기는 행복한 표정이나 짜릿한 순간에서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두려운 표정까지도 확인하고 자동으로 영상을 촬영합니다. 이렇게 촬영한 영상은 전용 앱에서 간단하게 편집도 할 수 있고요.
150도 광각을 지원하며, 최대 해상도는 4K 30fps, 그 외에 1080p 120fps, 720p 240fps 등으로 멋진 슬로모션까지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200만 화소의 사진도 찍을 수 있죠. 별도 하우징 없이 수심 3m까지도 안전한 방수와 방진 기능은 액션캠의 기본 덕목이겠죠?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로 최대 128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최대 1200mAh 용량의 배터리는 최대 90분을 작동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액션캠의 배터리는 조금씩 아쉬움이 남네요.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Revl Arc 액션캠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399달러(약 48만원)입니다. 고프로와 비등비등한 수준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