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방에 있는 램프는 어떤 방식으로 켜고 끄나요? 줄을 당기거나 스위치를 누르는 방식이 대부분이고 비교적 최근에 구입한 제품은 터치 방식으로 켜고 끌 것 같은데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켜고 끄는 램프가 있습니다. ‘Heng Balance Lamp’라는 제품이죠.
겉모습부터 아주 특이합니다. 테니스 라켓 혹은 다이슨 제품이 떠오르는 모습인데요. 빛을 밖으로 뿜지 않고 안쪽으로 모으는 형태라 그런지 밝기는 조금 약한 것 같지만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기엔 좋을 것 같습니다.
Heng Balance Lamp를 켜기 위해선 제품의 위, 아래에 매달린 구슬을 서로 만나게 해야 합니다. 구슬을 고정하는 실이 짧아 두 구슬이 서로 맞닿진 못하지만 내장된 자석으로 인해 아래 구슬이 공중부양하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램프는 끄고 싶지만 구슬은 연결된 상태길 원한다면 플러그를 뽑으면 됩니다.
Heng Balance Lamp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42유로며 배송은 2017년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긴 타원형의 제품만 생산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투자금이 32,000유로를 돌파하면 둥근 원형을, 46,000유로를 돌파하면 사각형 모양을 추가 생산한다고 합니다. 펀딩 기간 39일 남은 현재 투자금은 6,600유로를 넘은 수준입니다.

처음엔 신기하겠지만, 나중엔 귀찮아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