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라 하면 구글 글라스가 가장 먼저 떠오를 텐데요. 기능적인 면이야 차치하더라도 외적인 부분에서는 소비자의 호응을 얻기 어려운 모습이었습니다. 왠지 전투력을 측정해야 할 것만 같은 우스꽝스러운 모습이었죠.

 

vue-3

구글 글라스가 그렇게 우스운 모습을 한 가장 큰 원인으로는 디스플레이로 여겨지는데요. 만약 디스플레이가 없는 안경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면 적어도 보기에는 괜찮지 않을까요? 여기 그런 안경형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Vue’라는 이름의 스마트 안경이죠.

 

vue-2

Vue는 디스플레이가 없는 대신 골전도 이어폰과 내장 마이크를 활용한 갖가지 기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덕분에 디자인적으로도 안경과 별다를 것 없는 모습을 갖췄죠.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연결을 통한 음악 감상, 전화 통화, 이동 경로 추적,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할 땐 블루투스 방식을 사용하죠.

 

vue_gif

대부분의 기능은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하지만 스마트폰을 거치지 않고 Vue를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안경테 부분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전화 수신, 음악 감상 등에 필요한 기능은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죠.

 

vue-1

Vue 몸체에는 충전을 위한 별도의 단자가 없습니다. 케이블을 활용한 방식 대신 전용 케이스를 활용한 충전 방식을 사용하죠. Vue의 배터리 용량은 90mAh로 스마트폰의 알림만 받는 정도라면 완충했을 경우 2~3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케이스를 통해 배터리를 보급할 경우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고요. 연속 통화 가능 시간은 5시간 가량입니다.

 

vue-4

착용자의 기호에 맞게끔 다양한 형태의 안경테와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시력에 대응할 수 있도록 FDA의 인증을 받은 렌즈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원하는 경우 다른 업체에서 렌즈만 따로 주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vue-1

평범한 안경처럼 보이는 스마트 안경 Vue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금액은 179달러며 배송은 2017년 7월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현재 투자금은 목표액인 5만 달러를 크게 앞서 197만 달러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원하던 스마트 안경의 진정한 모습이 아닐까요?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