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에서 리뷰로도 소개한 고프로에서 새로운 액세서리 2종과 이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개시했다. 고프로 팝업스토어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현대 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이달 26, 2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새롭게 출시한 액세서리는 2종으로 USB 커넥터인 퀵키(Quik Key)와 음성 인식 리모컨 리모(Remo)다.
퀵키는 고프로에 들어간 마이크로 SD 카드를 스마트폰 등으로 옮길 때 활용하는 OTG 카드 리더기다. 한쪽에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꽂을 수 있는 슬롯이,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있어 스마트폰에 꽂아 내용물을 빠르게 옮길 수 있다.
파일을 옮기려면 무료로 제공하는 GoPro Capture 모바일 앱을 써야 한다고 한다. 카드 리더기만 들고 다니면 분실할 수 있어 덮개에 담을 수 있도록 했고, 덮개엔 카라비너식 클립을 연결해 가방 등에 매달 수 있다. 덮개는 내기후성 설계로 어떤 환경에서든지 퀵키를 보호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양방향으로 옮길 수 있어,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면 반대로 마이크로 SD 카드로 옮길 수도 있다. 가격은 2만6천원이다.
고프로 리모(Remo)는 음성 명령을 인식하는 액세서리로 지난 고프로 히어로5 발표 행사 당시에도 확인한 바 있다. 고프로 히어로5와 연결한 리모에 음성 명령을 내리면 고프로가 이를 인식하고 동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외부 조작 버튼으로도 조작할 수도 있다. 최대 10m 거리에서 조작할 수 있으므로 고프로를 직접 조작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내년 고프로 히어로5 음성 지원 기능이 추가된다면 활용도가 더해질 전망이다. 가격은 10만2천원이다.
팝업스토어에서 모든 액세서리 제품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고, 추가로 히어로5 블랙 구매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만원, 히어로5 세션 구매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