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단자에 콕 끼워놓고 자석으로 붙였다 땔 수 있는 케이블. 지금까지 몇 차례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벌써 1년 전에 소개하고 펀딩까지 했는데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인 ZNAP도 있었고요. 역시나 1년 전에 리뷰했던 WSKEN X-케이블도 있었습니다.

 

magbolt-02

두 제품처럼 자석의 편리함을 케이블에 접목시킨 새로운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이런 제품이 등장한지도 1년 넘게 지난 만큼 좀 더 편리해졌죠. 이번 제품의 이름은 MagBolt입니다.

 

MagBolt의 사용 방법은 ZNAP이나 WSKEN X-케이블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작은 커넥터를 스마트폰 단자에 꽂아 놓은 후 전용 케이블을 가까이 가져다 대면 철썩 달라 붙습니다.

 

magbolt-06

MagBolt가 좀 더 편리한 이유는 커넥터가 2in1이기 때문입니다. 한쪽은 라이트닝,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USB입니다. 아이폰에도 꽂을 수 있고, 뒤집으면 안드로이드폰에도 꽂을 수 있죠. 아무리 아이폰 유저라도 마이크로 USB는 필요하겠죠. 보조배터리라던지…

 

magbolt-05

아이폰 7 유저를 위한 전용 MagBolt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커넥터를 꽂고, 어댑터를 부착하면 라이트닝 단자로 된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 단자로 된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전용 MagBolt도 있습니다. MagBolt는 이렇게 총 3종류로 구분됩니다. 최신 스마트폰 전용 액세서리답게 생활방수와 고속 충전도 지원하죠.

 

magbolt-04MagBolt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이 진행 중입니다. 아직 50여일이나 남았는데 이미 목표액의 4배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magbolt-01

 

가격 : 20달러
배송 : 2016년 12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케이블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습니다.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