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을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게 해주는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UNLEASHED’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인데요. DSLR에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내는 명령을 수신해서 DSLR 카메라에 전달하는 똑똑한 녀석이죠.

 

UNLEASHED (1)

제품 자체의 크기는 워낙 작아 DSLR에 연결했을 때는 물론 사용하지 않고 휴대할 때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UNLEASHED (2)

핫슈에 장착해 사용하는 비슷한 제품이 있기는 한데요. 이런 제품은 스트로보 등 핫슈에 장착하는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죠. 하지만 UNLEASHED는 핫슈에 연결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UNLEASHED (55)

어떤 단자에 꽂는지는 확실히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카메라 좌측의 외부 연결 포트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DSLR로부터 전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비 전력도 작은 편이라 카메라 사용에 불편함은 주지 않습니다.

 

UNLEASHED (1)

DSLR에 꽂으면 다양한 설정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셔터 스피드, 감도, 화이트 밸런스, 노출 보정, 촬영 품질 등 거의 웬만한 설정을 전용 앱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촬영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고요.

 

UNLEASHED (2)

앱 인터페이스도 아주 깔끔합니다.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카메라는 최대 6대입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에 찍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UNLEASHED (3)

호환되는 제품은 니콘과 캐논 DSLR입니다. 각 모델별로 사용할 수 있는 UNLEASHED가 다르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면 되겠네요.

 

UNLEASHED (4)

DSLR을 원격조종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UNLEASHED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DSLR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탐낼 만한 아이템인 것 같네요.

 

가격 : 89유로
배송 : 2017년 6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10년 뒤면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