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는 다른 기업과 콜라보 제품을 많이 생산하는 편이다. 그 중 하나가 2탄까지 제작한 카카오프렌즈x옥스포드 시리즈다. 그리고 지난 달 카카오프렌즈와 옥스포드의 콜라보레이션 3탄으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버스를 출시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었다. 이 라이언 버스가 드디어 8월 3일 온라인 및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스토어에서 출시한다.
전작인 캠핑카, 피크닉은 작년 12월 24일에 출시해 이미 큰 인기를 끈 바가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렌즈브릭 – 라이언버스’는 8개월 만에 나오는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구성품은 캐릭터 피규어 3종(튜브, 어피치, 라이언)과 라이언 버스 1대다.
부품 수는 309pcs로 카카오프렌즈 캠핑카(313pcs), 피크닉(265pcs)와 비슷한 수준이다. 버스 곳곳에 라이언 스티커와 함께 라이언을 나타내는 얼굴이나 꼬리 같은 중요 포인트가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기존 옥스포드 캐릭터 크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3등신이 조금 낯설기도 하다. 옷까지 차려입은 모습은 ‘내가 알던 라이언이 아니야!’라고 하고 싶을 정도였으나, 보다 보니 장성한 자식을 보는 느낌도 들고 정도 든다. 그리고 카카오프렌즈의 흔치 않은 브릭 제품이라는 점도 잊지 말자. 그리고 1, 2탄과 마찬가지로 한정판으로 그칠 것이라는 점도 잊어선 안되는 점.
가격은 3만9천원. 지난 카카오프렌즈 캠핑카와 피크닉이 각각 3만8천원, 3만5천원에 판매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비슷한 수준이다. 3일부터 온, 오프라인 모두에서 살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어서 확인해보자. 온라인은 열시 반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아직 늦지 않았다.
참고 링크 : 카카오프렌즈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