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dTWyapuLNdI
삼성 스마트폰의 효자 상품 ‘갤럭시 노트’. 그 신제품인 ‘갤럭시 노트 7’이 곧 정식으로 발표됩니다. 5 다음 6이 아닌 7이군요. 갤럭시 S7과 네이밍을 맞추려고 했나 봅니다. 이번에 삼성 모바일이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갤럭시 노트 7에 대한 재미있는 힌트가 숨어있는데요. 일단 한 번 감상해보실까요?
패스워드는 복잡하게?
지문인식이나 패턴으로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지문이나 패턴보다 더 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하는 걸까요? 아마도 ‘홍채인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사람마다 다르게 생긴 눈동자로 사용자를 인식하는 보안 시스템. 쳐다보기만 해도 해제되는 스마트폰이라니, 굉장하네요.
사진은 조명발?
사진은 당연히 조명발, 그리고 각도발이죠. 그런데 문맥상으로 아니라고 하는 분위기인데, 그렇다면 카메라가 더 발전했다는 이야기라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네요. 소문에 의하면 갤럭시 노트 7은 f/1.7 조리개의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외에도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와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했다는 말도 있죠. 이미 아이폰을 뛰어넘었다고 평가 받는 갤럭시 시리즈의 카메라, 이번에는 어떤 화질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외국어는 암기과목?
외국어는 암기과목이 맞는데 말이죠. 단어를 아주 많이 외워두면 유리한 그런 과목이었는데… 하지만 이 영상에서 말하는 것은 아마도 자동으로 번역을 해주는 기능이 아닐까요? S펜의 에어 커맨드 기능과 합쳐져, 가리키는 것만으로 단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주는 편리함을 제공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물에 빠지면 낭패?
맞습니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지는 순간 저도 함께 깊은 바다에 홀로 빠져버리는 듯한 느낌이 들죠. 하지만 이번 갤럭시 노트 7에는 방수 기능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S7/S7 엣지에서 가능했던 방수가 이제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도 적용이 되는군요. 여름 휴가 때 놀러 가서도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5.7인치 QHD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4,000mAh로 더 늘어나는 배터리와 엑시노스 8890 옥타코어 프로세서 등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측되는 사양 등, 전작보다 발전된 모습이 기대되는 갤럭시 노트 7. 미국 시간으로 8월 2일 오전 11시, 언팩 이벤트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삼성전자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