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런 저런 악기를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요. 조용한 드럼, 종이 드럼, 그리고 3줄 기타 등등. 이번에도 독특한 기타입니다.
Klos라는 기타입니다. 무려 카본으로 만들어졌죠. 엄밀히 말하면 나무로 만든 바디에 카본을 입혀 만든 기타입니다.
갖고 다니기 좋게 넥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로 풀어야 하지만요. 전체적인 사이즈도 일반적인 통기타보다 약간 작습니다. 전체 길이가 약 83cm, 무게는 1.3kg 정도 되네요.
특이한 건, 카본 재질이기 때문에 업체측에서 이렇게 Klos 기타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습을 어필하고 있다는 건데요. 카약을 타서 기타로 노를 젓거나, 야구 배트로 쓰기도 하고 골프 클럽으로도 활용합니다. 저게 뭐하는 짓인가 싶으면서도, 그만큼 튼튼하다는 걸 알 수 있죠. 물론 연주 영상을 들어보면 나름대로 소리도 카랑카랑하고 풍성합니다.
카본의 멋짐은 직접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죠. 괜찮은 소리에 독특한 재질, 휴대성도 좋은 특별한 기타 Klos Carbon Fiber Travel Guitar는 정식 상용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 모집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악기인데요. 이미 목표치의 3배가 넘는 금액이 모였습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네요.
가격 : 499달러(약 56만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0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기타 부수는 퍼포먼스는 좀 힘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