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서 걸그룹의 안무 영상, 그리고 광고까지. 어디서나 VR 360도 영상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화면을 움직이는 재미가 참 신선합니다. 그에 따라 이제 액션캠도 360도 입체로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가운 일이죠!
이 카메라는 360도 카메라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인 ‘Nico360’입니다. 앞뒤로 2개의 카메라 렌즈가 달려있고, 5cm가 되지 않는 크기에 28mm의 두께, 98g의 가벼움을 자랑합니다. 어떤 모바일 기기에도 블루투스로 무난히 연결해서 촬영할 수 있고요.
가장 큰 특징은 라이브 스트리밍입니다. 찍고 있는 360도 영상 화면을 페이스북 라이브나 유튜브 360 라이브, 전용 앱인 Nico360 라이브 채널로도 실시간 공유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멋진 해변에 놀러 갔을 때, 회사에서 일하면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친구에게 영상을 공유하며 방송해준다면 너무나도 시원해하며 좋아하지 않을까요? 5G Wi-Fi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속도 걱정 역시 크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2.7MP 소니 듀얼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최대 4K 해상도의 30fps 영상을 찍을 수 있는데요. 영상 촬영 모드도 다양합니다. VR 모드로는 VR 고글을 사용해서 입체적으로 볼 수 있고, Planet 모드의 구도도 신선하네요.
내장 메모리는 32GB에 추가로 마이크로 SD를 삽입해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400mAh 내장형으로 약 2시간 정도 촬영할 수 있는데요. 나쁘지 않은 효율이지만 어쨌든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연결해야 할 것 같네요.
정확한 등급은 알 수 없지만 방수 처리도 되어 있어서 간단한 생활 방수 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가에서도 안심할 수 있겠죠?
삼성의 기어 360과도 견주어 볼 만한 VR 카메라, Nico360은 작지만 강력한 기능을 탑재한 아이템입니다. 현재로서는 가격도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그래서인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이미 목표치를 훌쩍 넘기며 굉장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가격 : 129달러(약 14만7천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0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