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너무 시끄럽습니다. 간만에 주말 낮잠을 즐길까 하면 어김 없이 과일이나 채소를 잔뜩 실은 트럭이 등장합니다. 사무실에서는 업무에 집중하려고 해도 주변 동료의 얘기 소리, 전화 소리, 키보드 타이핑 소리 등 각종 소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Muzo (1)

Muzo라는 제품입니다. 놀랍게도 소음을 줄여주는 제품이죠. 낮잠을 자든, 업무를 하든 주변 창문이나 벽, 책상 등 평평한 곳에 붙여두기만 하면 됩니다.

Muzo (2)

원리는 이렇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의 주파수를 측정해 이를 상쇄시키는 주파수를 발생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헤드폰을 생각하면 되겠죠.

Muzo (1)

총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세레니티(Serenity) 모드와 슬립(Sleep) 모드, 시크릿(Secret) 모드인데요. 우선 세레니티 모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드로 외부 소음을 줄이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모드죠.

Muzo (1)

슬립 모드는 잠잘 때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모드입니다. 시크릿 모드가 재밌는데요. 다른 모드와는 반대의 기능입니다. 내 목소리를 외부에 들리지 않게 해주는 모드죠. 영화 속 스파이들이 생각나는 기능이죠.

얼마나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을지 궁금한 Muzo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모금 중입니다. 아직 목표액은 달성하지 못했지만 한달 가량 기간이 남았기 때문에 실패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가격 : 119달러
배송 : 2017년 2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켜놓고 잤는데 알람 소리마저 들리지 않는다면?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