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에서 제법 훌륭한 커피를 즐기기 위해 캡슐 커피머신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캡슐을 볼 때마다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걸 알면서도 무리하게 캡슐을 열어보려고 한 적도 있죠.

 

WayCap (2)

WayCap은 아마 이런 생각에서 나온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캡슐이거든요. 제목 그대로 인기가 좋은 캡슐 커피머신인 네스프레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 캡슐입니다.

 

WayCap (1)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용 디스펜서에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된 WayCap을 넣고 원두 가루를 넣은 뒤 전용 템퍼로 꾹 눌러준 다음 덮개를 닿으면 됩니다.

 

캡슐 커피머신의 장점이 간편함이긴 하지만 커피의 즐거움에는 만드는 과정도 있습니다. WayCap을 사용하면 캡슐 커피머신에서도 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죠. 원두도 직접 갈수 있고, 원한다면 블렌딩에 도전해 볼 수도 있습니다.

 

WayCap (1)

캡슐 커피머신을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쓰레기가 많이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버리기 아깝기도 하죠. WayCap에서는 쓰레기 걱정도 거의 할 필요가 없습니다.

 

WayCap (3)

원하는 원두를 캡슐 커피머신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WayCap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일주일 가량 남아서 거의 끝나가는데요. 목표액은 이미 달성한 지 오래, 9배를 향하고 있습니다.

가격 : 30유로
배송 : 2016년 7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네스프레소 말고 다른 캡슐도 나오면 좋겠네요.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