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오랫동안 넥서스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구글 레퍼런스폰만의 담백함이 마음에 든다고 할 수 있죠. 한가지 불만은 쓸만한 케이스가 없다는 겁니다. 최근 들어 넥서스폰이 조금, 아주 조금 인기를 끌면서 그나마 선택의 폭이 넓어졌을 뿐이죠.

Nexus Live Case (1)그런데 이번에 구글에서 꽤 괜찮은 케이스를 출시했습니다. 넥서스 라이브 케이스인데요. 단순 케이스를 너머 라이브 케이스(Live Case)라는 이름에 걸맞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Nexus Live Case (4)포토 라이브 케이스와 플레이스 라이브 케이스, 두 종류입니다. 원하는 사진이나 구글 지도의 위치를 선택해 케이스에 프린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맞춤형 케이스라는 얘기죠.

Nexus Live Case (3)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라이브 케이스와 함께 라이브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포토 라이브 케이스의 경우 슬라이드 쇼를 배경화면에 지정할 수 있고, 플레이스 라이브 케이스는 케이스와 비슷한 스타일의 구글 지도가 배경화면에 표시됩니다. 물론 현재 위치로요.

Nexus Live Case (2)케이스 자체에도 기능이 있습니다. NFC칩을 내장해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rinxYzhq-E

넥서스 라이브 케이스의 가격은 35달러입니다. 맞춤형 디자인과 재미난 라이브 배경화면, 단축키 기능 등을 고려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넥서스 6와 6P, 5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 스토어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네요.

참고 링크 : 넥서스 라이브 케이스

하지만 넥서스폰을 쓰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는…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