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박스형과 원통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박스형이 인기가 많습니다. 원통형도 있기는 합니다만 비교적 오래된 제품이라 그런지 인기가 없는 편이죠. 이번에 새로운 원통형 스피커가 나왔습니다. 박스형의 인기를 잡을 수 있을만한 제품으로 보이네요.

mi speaker 2 (1)

몰랐겠지만 샤오미의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는 리틀캐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꺼는 리틀캐논 2죠. 뭐 이름이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mi speaker 2 (2)

이전 제품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성능적으로 확실하게 발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는 샤오미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mi speaker 2 (5)

외관상으로는 아래쪽의 작은 LED 빼고 아무 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전원이나 볼륨 버튼은 어디 있는 걸까요? 그 흔한 3.5mm 이어폰잭도 없습니다.

mi speaker 2 (4)

위쪽을 살짝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두 번 두드리면 블루투스가 연결됩니다. 휠을 돌리듯 상단 부분을 돌리면 볼륨이 조절되거나 음악이 멈추죠. 이전에 선보였던 스마트램프, 이라이트(YeeLight)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입니다. 그러고 보니 디자인도 조금 닮은 것 같네요.

mi speaker 2 (3)

성능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덴마크 팀파니(Tymphany)의 스피커 유닛을 탑재했고요. 최대 출력은 5W입니다. 12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7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죠.

mi speaker 2 (6)

샤오미의 새로운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는 129위안에 출시됐습니다. 조만간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겠네요.

참고 링크 : 샤오미
머리맡에 이라이트랑 나란히 두고 싶어지는…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