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매년 정말 징그럽지만, 봄이 온 걸 피부로 느끼게 해주는 노래. 음원 차트에 이 노래가 또 치고 올라온 걸 보면서 이제 정말 봄이 왔음을 실감한다. 아무리 달력의 커다란 숫자가 1월로 써있어도, 진정한 봄은 개나리와 벚꽃을 봐야 시작되는 것 같은 느낌이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꽂잎.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벚꽃 소식이 기다려진다. 찬바람이 불고 외투가 두꺼워지는 겨울이 되면 첫눈 내리는 날이 기다려지듯이.
집 근처 벚나무에 꽃망울이 맺히기 시작하면 드디어 때가 온 것이다. 주말에 나만의 벚꽃 구경 장소를 찾아갈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잠시라도 정신을 놓고 ‘귀찮은데 나중에 찾아보지 뭐…’ 라고 했다간 이미 늦는다. 이 때를 놓치면 분홍빛 꽃잎은 땅에 다 떨어져있고 이미 녹색 싹이 고개를 내미니까. 또 다시 1년을 기다릴 수는 없으니까. 올해는 놓치지 말아야 한다!
그래, 올해 벚꽃은 언제 피는 거야?
벚꽃 배경에 개화시기를 적어본 월페이퍼.
다운 받아 놓고 꽃놀이 갈 날을 기다려보자!

올해로 19회째. 매실의 본고장으로 매화 개화기간 한 달 동안에는 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온다고 한다. 전통예술 공연과 행사까지 붙여 풍성하게 개최한다. 광양에 가면 재첩국도 시원하게 들이키고 와야겠지.
행사기간 2016.03.18 ~ 2016.03.27
위치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다압면)
행사장소 섬진마을 및 시 전역
[/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_item time_title=”이월드 별빛벚꽃축제 2016″]
지역적으로 더 빨리 따뜻해지는 대구. 이월드의 밤은 반짝이는 벚꽃으로 가득하다. 까만 밤하늘을 배경으로 형형색색 빛나는 벚꽃들을 보고 있으면 인생이 아름다워질 것만 같다. 이색적인 미션이 가득한 달달한 레이스 프로그램도 있다니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가도 즐거울 수 있을 것 같다.
행사기간 2016.03.19 ~ 2016.04.10
위치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두류동)
행사장소 이월드 ~ 83타워 일대[/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_item time_title=”화개장터벚꽃축제 2016″]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바로 그 화개. 십리나 펼쳐진 예쁜 벚꽃길. 사랑하는 연인들이 두 손 꼭 잡고 걸으면 평생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한다. 굉장히 낭만적인 분위기, 혼자 가는 일은 웬만해서는 없어야겠지만, 정겨운 화개장터 구경 갈 겸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행사기간 2016.04.01 ~ 2016.04.03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맥전길
행사장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_item time_title=”진해군항제 2016″]
벚꽃축제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진해군항제. 벚꽃 하면 진해, 진해 하면 벚꽃이리라. 안민도로와 경화역을 비롯한 수많은 벚꽃명소로 가득한 이곳. 말이 필요 없다.
행사기간 2016.04.01 ~ 2016.04.10
위치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행사장소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_item time_title=”제주 왕벚꽃축제 2016″]
따뜻하고 감성 가득한 봄의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특별한 벚꽃이 있다. 이름처럼 커다란 꽃잎의 왕벚꽃이 가득한 이 축제. 전농로와 제주대학교 진입로의 화사한 풍경은 꼭 봐야 할 듯하다. 한라산에서의 추억도 함께 가슴에 새기고 돌아오자.
행사기간 2016.04.01 ~ 2016.04.10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전농로 (이도일동)
행사장소 제주시 전농로, 제대 입구 등
[/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_item time_title=”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2016″]
어차피 매일이 바쁘고 서울에 있다고 쉽게 포기하지는 말자. 여의도로 가면 된다! 한강을 배경으로 윤중로의 벚꽃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사실 벚꽃보다는 시끌벅적하고 활기찬 분위기의 행사가 더 많아 보이지만, 아무렴 어떤가. 서울에서도 봄을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 2016.04.04 ~ 2016.04.10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여의도동)
행사장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뒷편) 일대
[/icon_timeline_item][/icon_timeline]
장소를 정했다면 갖고 갈 필수템도 챙겨야 한다.
그냥 스마트폰 하나 들고 가서 사진이나 찍고 올 생각은 아니었겠지?
이왕 가는 거, 이런 물건들도 함께 챙겨서 제대로 분위기 내보자.
후지필름
Mini 90
무거운 DSLR을 어깨에 하루 종일 걸고 다니기는 힘들다. 사실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는 게 가장 편하다. 하지만 사진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려면 누가 뭐래도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빼놓을 수 없다. 이 순간의 사진을 단 한 장의 종이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매력. 디자인도 레트로한 Mini 90이 적절할 것 같다. 가격은 20만원대.
참고 링크 : 후지필름
edlee
대나무 프레임 선글라스
질리지 않고 세련된 프레임 디자인. 게다가 나무 재질이 주는 감성. edlee 선글라스는 지금 당장 갖고 싶어도 크라우드 펀딩 제품이라 5월부터 배송을 받을 수 있는 게 단점이다. 꽃놀이 시즌은 놓칠 수 있지만 물에 뜨는 재질 덕분에 올 여름 물놀이 시즌에는 확실히 유용하게 쓰고 다닐 수 있다. 3만원 정도부터 시작하는 가격도 부담 없고.
참고 링크 : 얼리어답터 edlee 소개 기사
비파 헬싱키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즐거운 분위기에는 음악이 빠질 수 없지.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쯤은 필수다. 이번 봄소풍의 컨셉은 내츄럴! 차가운 금속 재질의 스피커보다, 패브릭과 가죽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비파 헬싱키를 챙겨보자. 음질도 상쾌하다. 나만의 벚꽃구경 비밀장소에서 이걸로 “벚꽃엔딩”을 들으면 마음만은 이미 유러피안. 가격은 60만원대.
참고 링크 : 얼리어답터 비파 헬싱키 리뷰
BILLABONG
Frayed panama hat
보기만 해도 시원한 파나마 햇. 빌라봉은 서핑에 뿌리를 둔 패션 의류 기업이다. 꼭 파도가 부서지는 한여름의 해변이 아니더라도, 흩날리는 벚꽃잎 사이로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면 머리 속까지 상쾌해질 것만 같다. 가격은 10만원 후반대.
참고 링크 : 빌라봉
Newbalance
999 Cherry Blossoms
천천히 오래 걷는 나들이에 꼭 필요한 가벼운 운동화. 스타일과 편리함까지 하나로 가능한 뉴발란스가 필요한 때! 봄향기 물씬 풍기는 컬러, 999 체리블라썸 ML999KGP가 잘 어울린다. 오래 신고 다녀도 발에서 벚꽃 향기가 날 것만 같다. 소셜 커머스에서 10만원대에 판매중인데, 공식적으로는 단종이라 재고가 없다면 이베이 등의 해외 사이트에서 주문해야 한다. 가격은 20만원 전후.
참고 링크 : 네이버 쇼핑
Somerset
Picnic Basket
소풍이라면 이렇게 생긴 바구니는 왠지 꼭 갖고 다녀야 할 것만 같다. 뚜껑을 열면 귀엽고 예쁜 도시락과 정성스레 준비한 김밥이 들어있겠지.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감성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미션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다. 갖고 다닐 때 기분 내기도 좋지만, 쓰지 않을 때는 집 안에 그냥 놔둬도 멋진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격은 약 26만원.
참고 링크 : bedbath & beyo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