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맥프로인 듯, 맥프로 아닌, 맥프로 같은 PC 케이스가 ‘또’ 나왔습니다. 이전에도 맥프로가 되고 싶은 대륙의 PC 케이스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사실 동그란 원통형 디자인을 빼면 맥프로와 전혀 닮은 구석이 없는 어설픈 제품이었습니다.

Dune Case (1)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다릅니다. 제대로 본 따 만들었죠. 듄 케이스(Dune Case)라는 제품인데요. 언뜻 봐서는 도저히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입니다.

Dune Case (1)

재질 조차 맥프로와 동일한 알루미늄입니다. 미니 ITX 규격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고요. 비디오 카드는 185mm까지, HDD는 2.5인치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Dune Case (3)

쿨링 시스템도 맥프로와 유사합니다. 아래에서 공기를 빨아들여서 위쪽으로 방출하는 방식인데요. 위쪽에 140mm의 쿨링팬이 달려 있습니다.

Dune Case (2)

한쪽에 USB 3.0 4개와 HDMI 단자 등도 달아놨습니다. 역시 맥프로와 비슷하네요. 크기는 260x215x215mm로 맥프로보다 조금 뚱뚱하고 길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2.6kg입니다.

Dune Case (4)

듄 케이스는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금일 기준으로 15일 남았는데 목표 금액 13만 달러 중 약 7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는데요. 펀딩 종료일까지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지, 달성하더라도 애플에서 두고 보고만 있을지 궁금하네요.

가격 : 169달러
배송 : 2016년 7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어쨌든 나만의 맞춤형 맥프로를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