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복잡하고 인생이 복잡해져서 그런지 요즘은 어쿠스틱 사운드가 참 인기가 좋죠. 마치 힐링용 사운드테라피로 자리 잡은 것 같은 느낌까지 듭니다. 어쨌든 어쿠스틱 플레이어라면 훌륭한 레코딩 파트너가 되어 줄 제품, ‘아이릭 어쿠스틱(iRig Acoustic)’입니다.

기존의 아이릭은 픽업이 달린 일렉 기타에만 쓸 수 있었지만, 이 녀석은 어쿠스틱 기타에 걸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그냥 기타에 끼우는 조그만 녹음기라고 하면 섭섭해 할 것 같습니다. 현의 울림이나 피크가 닿는 소리까지, 리얼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꽤나 풍부하게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MEMS(Micro Electrical Mechanical System)라는 마이크 기술로 가능한 것이죠. 꼭 녹음이 아니더라도 이어폰을 연결해 훨씬 좋은 소리로 연주를 모니터링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어쿠스틱 뿐만 아니라 iOS 어플을 통해 다양한 이펙터를 함께 활용해서 여러 가지 소리도 만들 수 있으니 쉽게 질리지도 않겠네요. 통기타를 더듬더듬 배우고 계신 저 같은 초보부터, 현란한 플레이를 깔끔한 음질로 녹음하고 유튜브에 올리고 싶은 중급 이상의 기타 연주자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가격 : 49.99유로(약 6만8천원)
참고 링크 : IK Multimedia
소리가 너무 리얼하고 생생해서 초보자는 자기 연주를 듣고 좌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