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모든 가전이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넓게 보면 사물인터넷(IoT)이라고도 하죠. 지금도 편하지만, 앞으로 더욱 편하게 손가락만 까딱해서 모든 집안일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상상뿐만이 아니라 온 몸에 소름을 느끼며 과학의 발전에 혀를 내두를 수도 있겠는데요.

sense iot smarthome herb system 0

‘센스(Sense)’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집안 인터넷의 최전선에서 스마트홈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사물인터넷 허브라고도 할 수 있죠. LG의 휘어지는 스마트폰 ‘G Flex’를 나무토막에 붙여놓은 듯 특이한 생김새를 하고 있네요. 하지만 스마트 램프를 켜고 끄는 정도는 기본이고, 각종 센서와 마이크, 내장 카메라를 통해 집 안의 환경과 사람의 움직임을 알아차리고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냅니다. 이름처럼 센스가 넘치네요. 최소 홈CCTV의 역할을 주거나 원격으로 집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지원하는 가전들로 집이 채워져 있어야 하겠죠?

sense iot smarthome herb system

나중에는 분위기를 감지해 홈씨어터로 알맞은 노래도 알아서 틀고 지저분하면 로봇 청소기한테 청소도 시키는 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다시 보니 잘 보이는 곳에 세워놓기도 나쁘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이고요.

 

가격 : 249달러(약 31만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 2016년 12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일단 홈CCTV로만 써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깔끔한 디자인! 고양이가 건들지 말아야 할 텐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댓글

  1. 디자인 좋네요! 근데 왠지 휘어진 부분에 먼지가 쌓일것 같다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