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4)

삼성의 일곱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7, 그 정식 공개가 약 2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발표 날짜가 써있는 티저 이미지가 인터넷에 올라온 건데요. 스마트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아주 익숙한 인물, Evan Blass가 SNS를 통해 공개한 것이죠. 이미 수차례 갤럭시 S7에 대한 소식을 터뜨렸었는데, 과연 이번 일곱 번째 갤럭시는 어떤 모습일지 한 번 넘겨짚어 보겠습니다. 그나저나 출시가 많이 빨라졌네요.

 

1. 디자인과 화면

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5)

앞 모습은 여전합니다. 아마도 수백억 개를 찍어냈을 법한 통화부 스피커의 구멍 뚫린 크롬 부위. 이마의 정겨운 삼성 로고, 그리고 뭉툭한 느낌의 홈 버튼까지요. 이번 S7 역시 5.1인치 화면의 그냥 갤럭시 S7과, 5.5인치 화면에 곡선 모서리의 갤럭시 S7 엣지, 2가지의 모델이 있다고 합니다. 화면 해상도는 둘 다 쿼드 HD(1440 x 2560)고, 삼성의 상징인 슈퍼 아몰레드 스크린을 쓰네요. 아몰레드도 엄청난 발전을 이뤘으니 이제 번인 얘기는 굳이 할 필요 없겠죠?

 

2. 성능

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1)

디자인은 지난 S6에서 많은 칭찬을 받았었는데 그래서인지 이번에는 겉모습 보다는 성능을 더욱 높였다고 합니다. CPU는 퀄컴의 최신 제품인 스냅드래곤 820과, 삼성의 기술력으로 만든 엑시노스8890을 탑재한 모델로 나뉘어 발열도 잡고 성능도 잡고요. 여기에 4GB 램까지 더해져 멀티태스킹도 쾌적하겠네요. 이번엔 아이폰 6s와의 멀티태스킹 실험에서도 가뿐하게 이기겠죠?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와 심혈을 기울일 삼성 터치위즈 UI의 최적화가 기대됩니다.

 

3. 카메라

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2)

화소수는 1200만으로, S6보다는 약간 줄어들 거라는 예상이지만 화소가 중요한 건 아니니까요. 브라이트셀 1/2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할 거라고 하니 사진이 훨씬 잘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조리개 값은 1.7이라 어두운 곳에서도 더 잘 나오겠네요. 이미 갤럭시의 카메라는 사진에 있어서 아이폰을 뛰어넘었다는 의견이 많은데 얼마나 더 좋아질까요? 무엇보다 기대되는 건 카메라가 튀어나온 ‘카툭튀’ 디자인이 없어지고 평평하게 만들어질 거라는 의견 때문입니다. 디자인적으로 훨씬 예뻐질 수 있을 테니까요.

 

4. 배터리

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6)

정확한 용량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번 S7 역시 분리되지 않는 내장 일체형 배터리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고속 충전, 무선 충전이 있으니 편리하다는 걸 최대한 강조하겠죠? 또한 이제 마이크로 USB가 아닌 USB-C의 새로운 충전 단자를 넣은 최초의 갤럭시 모델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빠른 이 USB-C가 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게 되겠네요. 그래도 일체형 배터리의 아쉬움은 쉽게 떠나지 않는데요. 서랍 여는 것처럼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을 거라는 LG의 G5는 과연 어떨지 궁금합니다.

 

5. 메모리

samsung galaxy s7 mwc 2016 thenextgalaxy (3)

애플처럼 용량 장사를 시도했던 삼성이 다시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를 끼울 수 있게 만들어준다면, 아마 당분간 현존 최강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군림할 수 있지 않을까요? 특히 요즘은 멀티미디어 파일들도 용량이 커져서 메모리 확장에 대한 욕심이 많아졌으니까요. 다행히 이번 S7에서는 마이크로 SD 슬롯이 다시 생길 거라는 의견이 우세합니다. 기본 용량은 32/64GB로 예상되고 있고요.

 

그 외에도 방수 기능, 포스 터치 등 여러 가지가 적용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마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끝판왕이 될 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갤럭시 S7은 2월 21일,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2016 전시회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재빠르게 다음 달 3월에 바로 출시될 거라는데, 가격만 괜찮다면 이번에는 아이폰의 유행을 확 덮어버릴 수도 있지 않을까요? 아직 단통법이 굳건하게 시행되고 있으니 섣부른 판단을 할 수는 없겠지만요.

참고 링크 : 더버지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