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

그동안 차량용 거치대를 여럿 써보며 느꼈던 게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무는 힘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지도 중요하단 것입니다. 두 손으로 공손히 자리에 모셔야 하는지, 몸에 맞춰 이리저리 자세를 고쳐줘야 하는지도요. 대쉬크랩의 2가지 스마트폰 거치대 제품, FX와 Duet을 써봤습니다. 이 녀석들은 과연 편할까요?

 

심플의 미가 살아있는 대시크랩 듀엣(Duet)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2)
장점
– 디자인이 요란하지 않다.
–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쉽게 거치할 수 있다.
– 위/아래 높이 조절과 각도 조절, 회전이 편리하다.
단점
– 윗니를 만질 때 힘을 많이 주면 위험하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3)

거치대들이 대부분 비슷하게 생겼지만, 대시크랩 듀엣은 차분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요란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색상은 블랙 외에도 화이트, 아이보리, 에메랄드가 있네요. 차량의 대시보드는 대부분 검은색이라서 블랙이 무난히 매치되지만, 밝은 녀석이라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4)

스마트폰이 대시보드에서 너무 많이 튀어 나와있으면 시야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요. 위 아래로 슬라이딩되는 이 부분 덕분에 그런 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드르륵 거리는 손맛도 괜찮죠. 스마트폰이 흘러내리지도 않습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5)

스마트폰을 잡는 그랩 부분은 옥상에 올라가 잠시 쉬며 목운동을 할 때처럼 아주 크게 회전됩니다. 헤드볼은 따로 조일 필요가 없어서 신기한데요. 그럼에도 헐겁지 않고 탄탄하게 볼을 잡는 안쪽의 힘이 대단합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6)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물리기 편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6인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까지 쉽게 거치할 수 있죠. 장력도 뛰어납니다. 안쪽은 넉넉한 고무 패킹이 스마트폰을 흠집내지 않고 안전하게 붙듭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7)

360도로 빙글빙글 회전하는 그랩이 아주 편합니다. 가로로든 세로로든 슥슥 돌려서 볼 수 있죠. 바닥에 있는 겔 흡착력도 좋네요. 떼어낼 때 고생스러운 수준입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8)

다만 스마트폰을 빼낼 때는 주의가 필요한데요, 플라스틱끼리 결합되어 있기 때문인지 약간의 힘에도 부품이 서로 벌어집니다. 특히 윗니를 들어올릴 때 불안합니다. 정직하게 힘을 주는 연습을 해야 하죠.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9)

대쉬크랩 듀엣의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28,900원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은 약간 더 비싸지만, 깔끔한 외모에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는 녀석을 찾는다면 적절합니다. 윗니를 움직여야 할 때 조심해야 하는 건 잊지 마세요.

 

보기만 해도 든든한 대시크랩 FX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0)

장점
– 튼튼함의 결정체
– 한 손으로도 충분히 거치할 수 있는 신기한 집게 모양
단점
– 생김새는 다소 투박하다.
– 목이 길고 높아서 대시보드에 붙이면 시야에 방해될 수 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1)

집게 방식으로 되어 있는 대시크랩 FX는 마치 펠리칸의 입을 닮았습니다. 굵은 스프링과 큼지막한 입을 보면, 스마트폰을 씹어 부술지언정 놓치진 않을 것 같은 패기가 느껴집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2)

하지만 그 튼튼하고 꼿꼿한 모양새가 차량 인테리어 측면에선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주황색 부리가 마음에 안 든다면 화이트나 샴페인 골드, 블랙 등의 다른 색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네요.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3)

그래도 아랫턱이 접히는 특이한 구조는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물리기에 편리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헤드볼을 미리 꽉 조여놓아야 한다는 건데요. 그렇지 않으면 집게가 뒤로 젖혀져 결국 두 손으로 공손히 거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4)

스마트폰을 물리니 보기가 나쁘진 않습니다. 5.7인치의 갤럭시 노트 5도 든든하게 고정합니다. 운전해도 스마트폰이 흔들리거나 놓치는 일이 없죠. 바닥에도 잘 붙어있고요. 집게 안쪽에는 마찬가지로 고무 패킹이 든든하게 물어줍니다. 목이 길어서 좀 높은 감이 있긴 합니다.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5)

이렇게 머리를 돌리면 세로로도 우아하게 잘 물고 있습니다. 시야에 방해를 받던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스마트폰이 쏙 빠져 떨어지진 않을까 싶었지만, 집게의 힘은 무시할 만한 수준이 절대 아닙니다. 안심해도 되죠.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6)

거치대를 다른 곳에서도 쓸 수 있을까요? 집게라는 특성 덕분에 작은 물건 정도는 이렇게 매달아 놓기 좋습니다. 물이 가득 든 컵은 좀 불안했지만, 리모콘 따위를 물려 놓으니 편했습니다. 지난 여름부터 사무실에서는 매일 리모콘을 찾느라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곤 했거든요.

nine bridge dashcrab duet fx review (17)

대쉬크랩 FX의 가격은 30,900원입니다. 듀엣보다 아주 약간 더 비싸고 높이 조절은 되지 않는데요. 하지만 튼튼하면서 개성적인 거치대를 찾고 있었다면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쉬크랩 듀엣을 사세요
– 스마트폰을 두 손으로 거치하기 귀찮은 분
– 화면이 5인치가 넘는 스마트폰을 쓰는 분
–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민감한 분
– 스마트폰이 시야를 방해하는 게 싫은 분
대쉬크랩 FX를 사세요
–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거치하고 싶은 분
– 평범한 제품은 거부하는 분
–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크게 민감하지 않은 분
– 스마트폰 말고도 리모콘 따위를 매달며 유용성을 더 느끼고 싶은 분

 

두 개 다 사지 마세요
송풍구에 꽂는 거치대를 더 좋아하는 분

 

*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대쉬크랩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대시보드 흡착력
한 손으로 물릴 수 있는 편리함
차 안이 예뻐질 확률
애매한 가격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