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카드보드 VR 고글 리뷰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생각보다 볼만하다. 하지만 (VR 콘텐츠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리고 (카드보드의 경우) 생각보다 저렴하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은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제품치곤 휴대하기 너무나 번거롭다는 것이죠.
VR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필요는 없지만 지금 당장의 얘기겠죠. 앞으로 VR 콘텐츠가 더욱 많이 나온다면 말이 달라질 겁니다. 이럴 때를 위한 피그먼트 VR(Figment VR)입니다. VR 고글이 내장된 케이스죠.
뭔가 복잡하고 투박하고 두툼한 케이스로 보이지만 간단하게 VR 고글로 변신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케이스 뒤쪽의 렌즈 부분이 앞으로 나오는데요. 휘리릭 도는 메커니즘이 멋집니다.
케이스와 렌즈를 잇는 부분은 알루미늄을 사용했고, 케이스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PC 코팅 실리콘 재질입니다. 꽤나 두꺼워 보이지만 마감은 좋아 보이네요.
VR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을 때는 스탠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가 접혔을 때도 항시 노출되어 있고 더욱이 케이스라서 스크래치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피그먼트 VR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아이폰 6/6s, 아이폰 6/6s 플러스를 지원하며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49달러(약 5만7천원)입니다. 배송은 내년 3월이네요.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