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의 히트 상품, 모멘텀(MOMENTUM) 시리즈가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무장하고 나왔습니다. 오버이어 타입인 모멘텀과 조금 작은 모멘텀 온이어, 모두 출시됐고요. 이름은 조금 뻔한 모멘텀 와이어리스(MOMENTUM Wireless), 모멘텀 온이어 와이어리스(MOMENTUM On-Ear Wireless)입니다.
디자인은 그대로입니다. 모멘텀은 양가죽을, 모멘텀 온이어의 경우 부드러운 소재인 알칸테라(Alcantara)를 사용했는데요. 와이어리스 제품에도 그대로 사용됐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된 특유의 슬라이더 부분도 그대로죠. 선만 없어졌습니다. 훨씬 깔끔하고 보기도 좋네요. 무선이니 사용하기에도 당연히 좋겠죠.
블루투스라 음질 저하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모멘텀이 인기가 많은 게 디자인 때문은 아니었으니까요. apt-X 규격을 지원하기는 합니다. NFC도 지원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이즈가드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NoiseGard Hybrid technology)라는 엄청난 이름을 지니고 있는데요. 4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외부 소음을 효율적으로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통화시에도 듀얼 마이크를 사용한 보이스맥스(VoiceMax)라는 기술로 선명한 대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배터리 사용 시간은 22시간으로 꽤 긴 편입니다. 가격은 모멘텀 와이어리스가 64만3천원, 모멘텀 온이어 와이어리스는 51만5천원으로 지난 3월에 출시한 2세대에 비해 각각 20만원 가량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