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스타워즈 소식입니다. 이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개봉이 한달 남짓 남았으니 나올 때가 됐죠.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BB-8이 등장하기 전까지 스타워즈 최고의 귀요미 캐릭터였던 R2-D2입니다. R2-D2가 냉장고로 변신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R2-D2와 동일한 크기라고 합니다. 폭은 65cm, 높이는 95cm고요. 무게는 55kg입니다. 외관은 ABS 재질이고, 골격은 스테인리스, 아연 다이캐스트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크기만 동일한 게 아니라 기능도 동일합니다. 리모컨으로 원격 조작이 가능하죠. 물론 스스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R2-D2 특유의 소리를 내기도 하고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기도 하죠. 배터리 완충 시 2시간 주행이 가능하고 속도는 1km/h입니다.
3차원 홀로그램 영상을 띄울 수 있는 R2-D2답게 프로젝터 기능도 내장했습니다. 720p HD 영상을 투사할 수 있죠. 미라캐스트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으로 다른 방에 있는 가족에게 음료를 전달하면서 영상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OS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가장 아쉬운 건 냉장고 기능입니다. 냉장고인데 말이죠. 용량이 약 6리터로 350ml 캔음료 6개 정도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R2-D2 냉장고는 현재 예약 판매 중이며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이 개봉되는 12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무려 998,000엔(약 943만원)입니다. 아래 도쿄 오타쿠 모드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참 잘 어울리는 이름의 사이트군요.
참고 링크 : 도쿄 오타쿠 모드
가격이 괜찮으면 재미삼아사볼려고했더만 가격이..가격이ㄷㄷ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