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는 연락은 안 오고 하루에 꼭 한 번은 울리는 스팸 전화와 문자. 이런 개인 정보 유출로 생기는 문제는 우리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데요. 인식하지 못했지만 정말 많은 정보가 새어나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앞 유리죠.

wadiz 1030 (2)자동차를 떠올려봅시다. 먼저, 잠시 주차 중이라며 휴대폰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그 위에는 살고 있는 아파트의 스티커가 붙어있죠. 그래야 정문을 통과할 수 있으니까요. 자주 가는 패스트푸드나 카페 드라이브 스루 스티커가 붙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자동차 앞 유리에서 차 주인의 휴대폰 번호부터 사는 곳, 자주 먹고 마시는 것까지 알 수 있습니다.

wadiz 1030 (3)최근 주차된 차를 빼 달라고 연락한 후 범죄를 저지르는 사건처럼 휴대폰 번호가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을 확실하게 해결하기 위해 넘버세이프 카드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하게 차 빼드릴게요, 넘버세이프

wadiz 1030 (1)

넘버세이프 카드는 휴대폰 번호 없이도 연락할 수 있게 개발되었습니다. 교통카드에 사용되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적용해 휴대폰 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 노출을 방지하고 안심 번호를 등록하는 번거로움과 오랜 대기시간, 이용 요금의 벽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wadiz 1030 (4)

넘버세이프 카드는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STEP 1 : ‘넘버세이프’ 어플을 다운 받는다.
STEP 2 : 카드와 스마트폰을 가까이 댄 후 자동차 번호,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STEP 3 : 등록한 카드를 자동차 앞유리에 부착한다.

wadiz 1030 (5)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내 차의 앞 유리를 사랑하는 드라이버라면 충분히 쉽게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개인의 상황에 맞게 푸시로 알림 받기 또는 전화로 연락 받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차 한 대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며 사용할 때는, 운전자 번호를 추가해 언제든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아닌 경우, 운영 센터로 전화하면 그곳을 통해 알림이 전달된다고 하네요.

wadiz 1030 (6)

넘버세이프 카드 한 장이면, 각종 스팸 전화와 범죄에 대한 걱정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당신과 소중한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지키세요.

참고 링크 : 넘버세이프 카드

 

※ 본 콘텐츠는 얼리어답터 파트너 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Sponsored Content by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