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스마트워치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을 때, 스트랩으로 눈을 돌린 곳도 있습니다. 스트랩 없이는 스마트워치를 손목에 찰 수 없죠. 스트랩은 주로 기능보다는 액세서리로 접근하기 마련이지만 몇몇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도 있습니다. 아예 스트랩이 스마트워치 기능을 완성하는 모듈형 제품도 있었죠.
이런 스트랩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도움이 될 정도로 기능을 갖춘 제품이죠. CharSpace라는 스트랩입니다.
Char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충전 관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트랩 한쪽 끝에 USB 단자가 있는데요. 꽂기만 하면 애플워치가 충전이 됩니다.
다른 한쪽에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충전을 하거나 데이터 동기화를 시킬 수 있죠. 애플워치 스트랩을 USB 케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최대 128GB의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기도 합니다. 손목에 차고 있는 애플워치를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38mm와 42mm, 두 가지 사이즈가 있고, 애플워치만이 아니라 다른 스마트워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rSpace는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6GB 기준 49달러(약 5만5천원), 128GB는 179달러(약 20만원)입니다. 배송은 내년 2월이네요.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