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얼리어답터에서는 다양한 케이블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의 위아래 구분을 없앤 케이블도 있었고요. 마찬가지로 USB 단자의 위아래 구분을 없앤 케이블도 있었습니다. 꽂을 때마다 헷갈리게 하는 케이블의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말 열심히들 노력하고 있네요.
그런데 이 두 케이블을 하나로 합쳐놓은 케이블이 나왔습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와 USB 단자, 양쪽 모두가 위아래 구분이 없는 케이블, 올웨이즈 라이트 코드(Always Right Cord)입니다. 이름 그대로 항상 옳은 케이블이죠.
특징은 위에서 설명한 두 케이블과 동일합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는 위아래 모두 좁은 형태로 만들어 헷갈릴 필요가 없습니다.
USB 단자 역시 로고 그려진 쪽이든 없는 쪽이든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둠 속에서도 그냥 잡히는 대로 꽂으면 됩니다.
컬러도 다양합니다. 사용하는 기기가 많으면 기기 별로 컬러를 구분해도 좋을 것 같네요.
나일론 재질의 패브릭 케이블이라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는 비교할 수 없는 내구성도 지니고 있습니다.
올웨이즈 라이트 코드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고요. 가격은 얼리버드 특가로 8달러(약 9천원)인데 곧 매진이 될 것 같네요. 기본 가격은 10달러(1만1천원)입니다. 배송은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