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한 여성 블로거 분은 꽤나 오랜 시간 동안 미스핏 샤인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분실했다고 아쉬워하더군요. 복잡한 지하철을 빠져나오니 알맹이는 없어지고 밴드는 덩그러니 손목에 남아있었다고 했습니다.
이후로 다른 피트니스 밴드는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다른 제품도 가지고 있는데도 말이죠. 이유인즉슨 이쁘지가 않아서… 랍니다. 그 분에게 추천할 만한 피트니스 밴드가 나왔습니다. 미스핏 사인만큼 여성에게 어필할 만한 디자인이고요. 게다가 미스핏 샤인보다 저렴합니다.
이름은 AMAZFIT입니다. 어메이징한 핏이라서 AMAZFIT인지 여전사를 뜻한 아마조네스(Amazones)에서 일부만 가져와 AMAZFIT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피트니스 밴드임은 확실합니다.
피트니스 밴드라고 알려주지 않으면 그냥 액세서리로 착각할 만한 디자인입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도자기처럼 동그랗게 생긴 게 본체입니다.
가장 단단한 세라믹인 지르코니아 재질로 만들어져 막 차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디자인이라면 막 차고 다닐 리는 없겠지만요.
스트랩도 다양합니다. 두 가지 가죽 스트랩이 있는데, 스포츠형 밴드나 목걸이 액세서리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성용이라고 소개했지만 검정색 본체와 검정색 줄의 조합은 남성이 해도 잘 어울려 보입니다.
당연히 갖춰야 하는 피트니스 밴드의 기능은 갖추고 있습니다. 걸음수나 움직임을 트래킹하고 수면 패턴을 분석해주고요. 스마트폰 알람 진동 기능도 있습니다.
배터리 15mAh지만 디스플레이나 흔한 LED도 없어 열흘 정도 지속되면 충전은 무선으로 가능합니다. IP68 등급의 방수도 지원하네요.
재미있게도 전용 어플을 통해 조명이나 TV, 에어컨 등을 함께 컨트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샤오미 미밴드를 착용하고 잠이 들면 자동으로 취침 모드로 바뀌는 에어컨이 떠오릅니다.
맞습니다. AMAZFIT은 화미테크놀로지가 출시한 제품인데요. 화미테크놀로지는 샤오미의 산하업체로 미밴드를 만든 곳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운동화라고 알려진 것도 화미테크놀로지에서 만든 거죠.
AMAZFIT에도 분명 샤오미의 입김이 닿아있을 것 같은데요. 가격만큼은 샤오미가 아닙니다. 299위안(약 5만5천원)이죠. 물론 제품의 완성도를 보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AMAZF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