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얼리어답터에서 리뷰했던 블루투스 스피커 기억나시나요? 비파 헬싱키도 그렇고, 타젠트 Dab2go BT도 그렇고, 사운드도 사운드였지만 디자인이 일품이었죠. 둘 다 북유럽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는 제품이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괜찮은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발견해 소개합니다. 파빌리온(Pavilion)이라는 제품인데요. 파빌리온은 HP의 노트북 브랜드 이름이기도 하지만 건축물의 명칭이죠. 이름 그대로 건축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운데 부분에 눈길이 갑니다. 금관의 악기의 일부처럼 보이는 데요. 구리 재질로 된 튜브형 베이스 부스터라고 합니다.
아래쪽도 독특하죠. 실제 노출 콘크리트 마감의 건축물에 사용되는 고밀도 콘트리트라고 합니다. 묵직하게 버텨줘 베이스 음에도 진동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단에는 이렇게 콘트롤 부가 있는데요. 오크 원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터치로 콘트롤할 수 있네요. 소리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100mm 지름에 높이는 256mm로 꽤 큰 편입니다. 무게는 약 1.5kg으로 생각보다 무겁지 않네요. Apt-x 코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4.0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AUX로 직접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파빌리온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59달러(약 30만원)인데요. 독특한 재질과 완성도 놓은 디자인을 감안했을 때 그리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배송은 내년 2월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