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여러 해킹 소식들로 불안한 분들 많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인지 미국의 암호화 서비스 개발업체 사일런트 서클(Silent Circle)이 지난 해 선보였던 ‘블랙폰’에 이어 후속 모델인 ‘블랙폰2’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블랙폰은 미국 국가안보국(NSA)도 도청할 수 없는 뛰어난 보안성으로 타임지가 선정한 2014년 최고 발명품에 꼽히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블랙폰2는 전작보다 소프트웨어의 안전성과 스펙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블랙폰이 사용하는 해킹 방지 특화 운영체제인 프라이빗 OS는 첨단 방어벽이 구축되어있어 문자메시지의 송수신 기록은 물론, 통화내용, 연락처 정보, 전화 수신 내역 등 기본정보들 역시 모두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되고, 인터넷도 익명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심지어 전화를 받는 상대방이 블랙폰이 아닌 일반폰을 사용해도 보안이 가능하죠.
블랙폰2는 여기에 스페이스(Space)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화면의 특정 부분만 잠금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들에게 감추고 싶은 정보들을 따로 넣어두는 나만의 공간(Space)이 생긴 셈이네요.
블랙폰2는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3로 제작한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 615 옥타코어 프로세서(1.7GHz), RAM 3GB,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마이크로 SD 슬롯, 고속 충전 기능 등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보안 기능이 더욱 강화된 자체 개발 어플리케이션도 제공됩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블랙폰 유저에게는 1년 동안 월 10달러의 추가 비용으로 사일런트 서클이 직접 관리하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숨길 것이 많은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존의 블랙폰은 630달러(약 74만원)에 판매되었는데 이번 블랙폰2는 아직 구체적인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사일런트 서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