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를 이용한 이동수단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간 얼리어답터는 초소형 접이식 전기 자전거부터 전동 킥보드, 전동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탈 것들을 소개해 드렸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간단한 설치만으로 평범한 자전거를 전기 자전거로 만들어주는 고-E 온휠(GO-E ONwheel)입니다.
평소 타고 다니는 자전거에 고-E 온휠만 있으면 됩니다. 설치 과정도 쉬운 편이죠. 바디 프레임과 체인 부분에 마운트를 설치하고 배터리와 모터를 장착하면 됩니다. 참 쉽죠?
언제든 쉽게 탈착 가능하다는 점은 아주 큰 장점입니다. 자전거가 많다면 이리저리 옮겨가며 사용할 수도 있죠. 게다가 거의 모든 자전거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탈착이 자유롭더라도 설치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불편하겠죠? 하지만 괜찮습니다. 약 3분이면 충분히 설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계와 친하지 않고, 조립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10분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성능도 나름 뛰어납니다. 최고 43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4~5시간 동안 충전하면 완전히 충전되고, 최대 6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도 있어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고 작동 속도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USB 포트가 있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죠.
고-E 온휠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399파운드(약 73만7천원)며, 배송은 오는 10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에 입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