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고 등장하는 아이폰 6S 루머와 코앞에 다가온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등 다양한 차세대 스마트폰 소식이 무성한 가운데 국내에서는 유독 인기가 없는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인 차세대 넥서스폰의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리 궁금할 리 없겠지만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변함없이 넥부심을 지키고 있는 에디터로서 소식을 전합니다. 출처는 유출 전문 기자로 잘 알려진 스티브 해머스토퍼(Steve Hemerstoffer)의 트위터 @OnLeaks입니다.
차세대 넥서스폰은 LG와 화웨이가 사이 좋게 나눠서 만들고 있죠. 물론 LG는 앞면, 화웨이는 뒷면이 아니고요. LG는 5.2인치, 화웨이는 5.7인치 넥서스폰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선 LG가 만드는 5.2인치 넥서스폰입니다.
Likely Metal이면 메탈은 아니라는 얘기네요. 나머지는 트윗 내용 그대로 입니다. 146.9×72.9×8/9.8mm 크기에 전면 스피커, 후면 지문 인식 센서, USB-C 포트까지.
가장 얇은 부분이 8mm고 두꺼운 부분이 9.8mm라면 조금 두툼한 편으로 보이네요. 내장 배터리라도 두꺼운 만큼 배터리 용량이 크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USB-C 포트는 반갑네요.
다음은 화웨이가 만드는 5.7인치 넥서스폰입니다. LG와 달리 메탈 바디입니다. 크기가 큰 만큼 상위 기종인가 보네요. 159.4×78.3×6.6/8.5mm로 두께도 더 얇습니다. 나머지 전면 스피커, 후면 지문 인식 센서, USB-C 포트는 동일합니다.
두 크기의 넥서스폰 모두 뒷면 커버가 약간 곡선으로 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출된 이미지로도 살짝 확인할 수 있었죠. 차세대 넥서스폰은 안드로이드 M(마카다미아 넛 케익)을 탑재하고 오는 10월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ikely metal body는 ‘metal-like’이란 의미가 아니라, ‘아마도 메탈’ 이라는 의미 아닐까요
마카다미아가 아니라 마시멜로우 아닌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