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를 제대로 연주하기 위해 필요한 액세서리들은 많습니다. 피크, 조율기, 카포처럼 기타를 섬세하게 다룰 수 있게 도와주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픽업 앰프처럼 소리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들도 있죠.
픽업은 일렉 기타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울림통과 사운드 홀이 있어 자체적으로 소리를 낼 수 있는 어쿠스틱 기타와는 달리 전기적 신호를 보내 소리를 내기 때문이죠. 픽업이 장착된 위치에 따라 소리도 다르게 나기 때문에 위치 또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픽업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폴 포지션 슬라이딩 픽업 기타(Pole Position Sliding Pick-Up Guitar)입니다. 고정된 픽업 때문에 한정적인 소리밖에 낼 수밖에 없었던 다른 기타와는 달리 가벼운 터치만으로 픽업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어 표현의 영역이 넓은 것이 특징이죠.
픽업 아래쪽에 손잡이 비슷한 것이 달려있어 연주 중이라도 새끼손가락을 이용해 원하는 부분의 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미세한 위치 조작으로 같은 음이라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코드 잡으랴, 스트로크 신경 쓰랴, 픽업 위치 옮기랴 보기만 해도 바쁠 것 같습니다. 연습 많이 해야 할 것 같네요.
장착된 픽업은 험버커 픽업입니다. 싱글 픽업 2개가 다른 방향으로 연결돼 있어 노이즈가 없고, 중저음 부분과 출력이 강한 것이 유명하죠. 이왕이면 싱글 픽업이 장착된 제품도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현재 폴 포지션 슬라이딩 픽업 기타는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350달러(약 41만원)며, 배송은 내년 8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기타 자체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일렉 기타와 험버커 픽업 모두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