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를 제대로 연주하기 위해 필요한 액세서리들은 많습니다. 피크, 조율기, 카포처럼 기타를 섬세하게 다룰 수 있게 도와주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픽업 앰프처럼 소리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들도 있죠.

픽업은 일렉 기타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울림통과 사운드 홀이 있어 자체적으로 소리를 낼 수 있는 어쿠스틱 기타와는 달리 전기적 신호를 보내 소리를 내기 때문이죠. 픽업이 장착된 위치에 따라 소리도 다르게 나기 때문에 위치 또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Pole Position Pick-up Guitar_01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픽업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폴 포지션 슬라이딩 픽업 기타(Pole Position Sliding Pick-Up Guitar)입니다. 고정된 픽업 때문에 한정적인 소리밖에 낼 수밖에 없었던 다른 기타와는 달리 가벼운 터치만으로 픽업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어 표현의 영역이 넓은 것이 특징이죠.

Pole Position Pick-up Guitar

픽업 아래쪽에 손잡이 비슷한 것이 달려있어 연주 중이라도 새끼손가락을 이용해 원하는 부분의 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미세한 위치 조작으로 같은 음이라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코드 잡으랴, 스트로크 신경 쓰랴, 픽업 위치 옮기랴 보기만 해도 바쁠 것 같습니다. 연습 많이 해야 할 것 같네요.

장착된 픽업은 험버커 픽업입니다. 싱글 픽업 2개가 다른 방향으로 연결돼 있어 노이즈가 없고, 중저음 부분과 출력이 강한 것이 유명하죠. 이왕이면 싱글 픽업이 장착된 제품도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Pole Position Pick-up Guitar_02

현재 폴 포지션 슬라이딩 픽업 기타는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350달러(약 41만원)며, 배송은 내년 8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기타 자체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일렉 기타와 험버커 픽업 모두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