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1)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위, 아래 구분이 없는 라이트닝 케이블의 편리함을 느낄 겁니다. 그리고는 툭하면 벗겨지는 약한 내구성과 비싼 가격에 치를 떨죠. 한 때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상식을 깬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불안한 안정성 때문에 주춤하신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지금 소개해 드릴 라이트닝 케이블은 그런 분들을 위한 싸고 안정적인 제품, 삐야오 라이트닝 케이블(Bi-yao Lightning to USB Cable)입니다.

 

장점

– MFi 인증을 받았다.
– 폭스콘이 만들었다.
–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 패키지가 심하게 저렴해 보인다.

 

애플의 파트너 폭스콘이 만든 케이블

삐야오 라이트닝 케이블은 폭스콘(Foxconn)이라는 대만 회사가 만들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유명하죠. 하지만 단순한 애플 하청업체는 아닙니다. 위탁 생산으로 100조가 넘는 대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것을 넘어 삼성, 소니, 닌텐도의 제품들, 게임기부터 컴퓨터 부품들까지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2)

사실 삐야오 라이트닝 케이블은 쉽게 구할 수가 없는 희귀한 제품입니다. 올레 액세서리샵에서만 독점판매하기 때문이죠. 삐야오라는 브랜드는 올레 액세서리샵과 폭스콘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든 거라고 하네요. 대망의 가격은 과연 얼마일까요? 60초 후에 발표하겠습니다.

 

단가를 줄이기 위한 패키지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3)

단가를 최소화하기 위함인지 심히 간단한 구성의 패키지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도 상자는 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애플이 인증한 MFi(Made For iPhone) 마크가 안정감을 느끼게 합니다.

 

다이소와는 다르다! 다이소와는! 완벽한 MFi 인증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6)

다이소 케이블이 하늘을 찌르는 인기를 구가했던 적이 있죠. 가격이 2~3천원으로 말도 안 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이 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했죠. 그 이후로 사람들은 놀랍게도 다이소 케이블을 안 사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서너 개씩 산다고 합니다. ‘어차피 싸니까 몇 개 사놓으면 그 중에 하나는 잘 되겠지’ 하는 마음이겠죠. 그럴 돈이면 이 녀석 하나를 사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다이소 케이블 3개 정도의 가격이지만 애플의 MFi(Made For iPhone) 정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니까요.

 

튼튼해 보이는 단단한 느낌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4)

이 녀석의 첫 인상은 정품 케이블보다 조금 더 뻣뻣합니다. 그리고 미세하게 더 굵습니다. 그래서인지 내구성에 있어서는 좀더 안정감이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5)

왼쪽이 애플 정품 케이블, 오른쪽이 폭스콘 케이블입니다. 패키지에 명시된 길이는 1m인데 정확히는 정품보다 5cm 더 짧습니다. 커넥터 부분은 정품보다 조금씩 더 굵어 손으로 쥘 때 안정적이었습니다.

 

일을 잘합니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7)

충전이 잘 되느냐가 관건이겠죠? 회사에 있는 애플 제품들을 총동원했습니다. 아이폰 5부터, 5S, 6, 그리고 아이패드 4세대와 아이패드 미니에 연결해 충전과 데이터 싱크를 시도했는데요. 딜레이도 전혀 없었고 아무 이상 없이 충전과 싱크가 잘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트닝 플러그의 위, 아래를 바꿔 끼워도 전부 제대로 인식했습니다. 당연한 결과겠죠.

 

케이스 따위는 충전을 방해할 수 없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8)

플러그 부분이 정품보다 조금씩 굵기 때문에 케이스를 씌운 기기에도 맞을까 궁금했습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범퍼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에 끼워보니 정확히 피트되었습니다. 끼워보기 전에는 아슬아슬했지만 이렇게 정확하게 맞으니 기분이 좋네요.

 

올레 액세서리샵에서 독점으로 기획하고 판매하는 케이블

폭스콘이 만든 삐야오 라이트닝 케이블은 올레 액세서리샵에서 기획하고 제작과 판매까지 이뤄지는 전무후무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싸고 품질도 보장되죠. 가격은 8,900원입니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9)

거의 모든 아이폰 사용자들은 필연적으로 한두 개쯤은 더 사게 되는데요. 그런데 정품은 비싸서 괘씸하고 다이소에서 파는 저렴한 케이블을 사기는 찜찜할 때, 비야오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면 좋을듯합니다. 당장 케이블을 지르진 않아도 사게 된다면 이 녀석으로 결정하면 되겠죠.

 

얼리어답터를 위한 올레 액세서리샵의 축복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e)

앞서 얘기한대로 삐야오 라이트닝 케이블의 가격은 8,900원입니다. 하지만 리뷰용 제품을 건네 받으며 올레 액세서리샵 담당자를 졸라봤습니다. 그 결과, 딱 하루만 진행합니다. 얼리어답터 특가 판매! 하루 동안 8,900원짜리 라이트닝 케이블이 8,010원이 되는 기적! 오직 얼리어답터에서만 가능합니다.

7월 16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얼리어답터 특가 판매는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아래 링크는 8,900원짜리로 연결됩니다.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sppr)

 

얼리어답터 라이트닝 케이블 월드 리미티드 울트라 컬러 에디션

biyao foxconn apple lightning cable olleh shop (000)

…이라면 참 좋겠네요. 이런 식으로 만들어져도 재밌겠죠? 실제 제품은 아니고 재미삼아 만들어 본 이미지인데, 저희가 만들었지만 디자인 참 예쁘네요. 혹시 모르죠, 반응이 좋으면 실제로 이런 케이블을 살 수 있는 날이 올지도요!

 

사세요

–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라이트닝 케이블이 있는 제품)
– 이미 라이트닝 케이블이 엉망이 된 분
– 정품 케이블은 비싸서 괘씸하다고 느끼시는 분
– 정품 외의 액세서리를 사용하시면 불안해서 잠을 못 이루시는 분

사지 마세요

– 그냥 정품 액세서리가 속 편하신 분
– 다이소 예찬론자

 

※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올레 액세서리샵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패키지
안정성
내구성
가격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