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ocam_03

1인 미디어가 판을 치는 세상이다. 지상파 방송국조차 1인 미디어를 이용한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할 정도니 얼마나 그 힘이 강력한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잘나가는 인터넷방송 BJ들은 웬만한 연예인보다 수입과 인지도가 더 높을 만큼 1인 미디어의 파워는 대단하다.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며 인터넷방송에 도전하기도 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야외에서 방송을 하기도 한다.

solocam_02

만약 야외 방송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제품을 주목하길 바란다. 솔로캠(Solocam)은 마이크가 장착된 셀카봉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제품이다.

촬영만 하면 아프리카 TV에 바로 방송을 할 수 있는 삼성 캠코더가 있지만 불만족스러운 점이 많다. 100만원대라는 높은 가격과 카메라맨이 필요하다는 점은 1인 미디어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겐 큰 걸림돌이 된다.

하지만 솔로캠은 다르다. 스마트폰과 솔로캠만 있다면 모든 방송 장비가 다 갖춰지는 셈이다. 혼자 들고 촬영하면 되니 카메라맨도 필요 없다.

solocam_01

또한 솔로캠 전용 어플을 이용한다면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화면 전환도 가능하고 영상 효과도 입힐 수 있다. 이전에 소개했던 카메라를 회전시킬 수 있는 셀카봉보다 훨씬 간단한 방식이다.

솔로캠은 현재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이다. 가격은 49달러(약 5만5천원)이며, 배송은 오는 12월로 예정되어 있다. BJ뿐만 아니라 아나운서나 리포터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물건인 것 같다. 다만 촬영기자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일 수도 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