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가 소개도 하고, 인디고고 펀딩에도 참여한 웨더라이브(Weather live), 기억 나시나요? 웨더 라이브를 만든 어비 팩토리(UHBEE Factory)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홀로라이브(HOLO LIVE)라는 제품인데요. 웨더라이브가 시간과 날씨를 홀로그램으로 보여줬다면, 홀로라이브는 모든 이미지와 영상을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작동 방식은 웨더라이브와 유사합니다. 웨더라이브는 상단에서 이미지를 비추는 방식이었는데 홀로라이브의 경우 아래쪽에 스마트폰을 놓기만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 자체가 홀로그램으로 표시되죠. 웨더라이브가 어플로 만들어진다면 웨더라이브가 필요 없을 수도 있겠네요.
홀로그램을 만드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 홀로라이브는 플로팅 홀로그램 방식이라고 합니다. 원리는 간단하네요. 스마트폰 화면이 반투명 거울을 거쳐 홀로그램이 만들어집니다.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홀로그램이 제대로 구현될지 의심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영상을 보면 스타워즈3(1977년)에서 R2D2의 눈에서 나오는 홀로그램처럼 약간 흐릿하지만 신기한 홀로그램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대 놓고 탁상용 시계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재미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통화 용으로 적합해 보이고요. 개인적으로 액션캠으로 촬영한 1인칭 시점의 동영상을 보고 싶네요. 다이내믹함이 배가 될 것 같습니다.
홀로라이브는 현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인디고고에서 국산 크라우드 펀딩으로 갈아 탔네요. 얼리버드 특가가 단돈 8천원으로 충분히 펀딩해 볼만한 가격이죠. 무선 충전 패드가 내장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옵션으로 있네요. 펀딩 가격은 5만원입니다. 배송은 오는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와디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