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5일 오전 여의도에서 공개행사를 열고 LG 울트라 올레드TV 신제품 2종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휘어진 곡면 TV입니다. 게다가 4K UHD 해상도의 OLED TV로는 세계 최초입니다. 벌써부터 가격이 기대되네요. 65, 77 인치 두 개의 모델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모델명 65EC9700과 77EG9700). 가격에 기름을 붓는군요.
OLED는 별도의 광원 없이 패널에 적용된 OLED 소자 자체가 발광하여 색을 재현해주는 기술입니다. 특히 패널과 일체화 되어 있어 곡면 패널을 만드는데도 더 유리한 방식입니다.
LG는 이번 제품이 WRGB방식의 UHD 해상도를 채택하여 전체적으로 세밀하고 풍성한 색상표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3300만개의 서브화소 덕분에 실물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암부표현도 좋다고 합니다. 화질 외에도 세계적인 음향 전문회사 ‘하먼’사와 제휴하면서 음질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세계 최초의 UHD OLED 곡면 TV , 26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제 가격을 말할 차례죠. 제품의 가격은 65인치 기준 약 1,200만 원입니다. 77인치는 4분기 출시 예정인데, 소비자들이 놀랄것을 걱정해 가격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네요. LG의 배려가 고마울 따름입니다.
▶ 원본 소스 lg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