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블레이저(iblazr)라는 초소형 LED 플래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후속 모델이 나왔습니다. 이름은 당연히 아이블레이저 2죠.

전작에 비해 여러 부분에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외관은 좀 더 고급지게 보입니다. 전작은 조금 장난감스러웠는데 아이블레이저2는 완성도가 높아 보이네요. 색상도 블랙, 화이트에 펄 그레이가 추가됐습니다.

ilbazr 02

연결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이어폰 잭에 꽂아서 사용했는데 클립 형태로 바뀌었네요. 좀 더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니 귀찮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SLR 핫슈용 마운트와 실리콘 디퓨져는 그대로 포함되어 있네요.

ilbazr 04

LED 플래시를 사용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사진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함인데요. 아이블레이저 2는 퀄리티와 함께 편리함까지 제공합니다. 새롭게 터치 센서가 추가됐는데요. 두 번 터치하면 자동으로 플래시가 켜지면서 사진이 찍힙니다. 불편하게 화면을 터치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되죠. 거의 모든 카메라 앱과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ilbazr 01

여러 대 동시 연결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띄는데요. 최대 10대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을 훨씬 밝게 찍을 수 있겠네요. 각도를 달리해 영상 찍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플래시 밝기는 기존 240LUX에서 최대 300LUX로 향상됐습니다. 연속 사용시 20LUX와 120LUX의 밝기로 사용할 수 있고요. 5600K와 3200K, 두 가지 색온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lbazr 03

155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사용 시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플래시는 약 300회 가량 사용할 수 있고, 연속 사용은 최대 3시간(20LUX)을 지원하네요.

ilbazr 05

아이블레이저2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입니다. 소셜 쇼핑몰에서도 판매 중인 전작도 시작은 킥스타터에서 였죠. 아이블레이저2의 가격은 얼리버드 특가로 45달러(약 5만원). 배송은 9월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