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벌써 애플워치2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아직 첫 번째 애플워치도 출시되지 않았는데 말이죠. 다음주 금요일에 애플워치를 만나려고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왠지 허탈해질 수도 있겠네요. 애플워치2에 대한 루머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watch 02

우선 상단 베젤에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굳이 그 작은 화면으로 영상 통화까지 하라고 하네요. 제 얼굴이 화면에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2는 아이폰 액세서리 이상의 독립된 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개선된 Wi-Fi 칩을 탑재한다고 하는데요. 이러다 애플워치3~4쯤 가서는 LTE칩이 들어갈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달라지지만 배터리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용 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고요. 현재 사용 시간을 유지하는 수준에 그칠 거라고 합니다. 당분간 매일 밤 충전은 필수겠네요.

watch 01

새로운 에디션도 추가될 지도 모릅니다. 현재는 3가지 에디션이 있는데요. 가장 비싼 골드 에디션 바로 아래에 1000달러 정도의 에디션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골드 에디션은 비싸도 너무 비싸니까요. 티타늄, 텅스텐, 팔라듐, 백금 등의 재질을 사용한 모델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디지인 변화에 대한 루머는 없습니다. 애플이 만드는 원형 스마트워치는 언제 볼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소개한 루머들을 보니 다음주 금요일에 지갑 열기가 망설여지시나요? 루머는 루머일 뿐입니다.

참고 링크 : 9TO5Mac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