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몇 가지 있습니다. 바로 물과 음악이죠. 워터파크나 계곡, 바다에 놀러가도 음악이 빠지면 허전하죠. 비가 내려도 락페스티발은 신날 수 밖에 없습니다. 로지텍 UE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됐는데요. 여름에 잘 어울리는 휴대용 스피커, 롤(ROLL)입니다.
이름 듣고 사진을 보니 커다란 알처럼 생긴 줄 알았는데요. 135mm 지름에 40mm 두께로 꽤 커다란 단추입니다. 커다란 알이었으면 휴대하기 번거롭겠죠. 대다수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원통형으로 생겼는데 디자인만큼은 무척 신선한 것 같네요.
별도의 스트랩이 달려 있어 옷이나 가방, 자전거 등에 매달 수 있는데요. 무게가 330g이라 큰 부담은 없지만 바지에 매다는 경우 음악에 맞춰 스트립쇼 하기 싫다면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형 디자인이라 사운드가 360도 전방향으로 뿜어져 나갑니다. 내부에 2인치 드라이버와 3/4인치 트위터 2개가 내장되어 있고요. 여러 대 동시 연결이 가능해 주변을 원하는 대로 시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친구들과 공동구매를 해야겠지만요.
여름을 준비하는 제품답게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1m 깊이에서 30분간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니 워터파크나 계곡, 바닷가에서 음악을 틀어 놓고 놀 때 딱 좋은 수준입니다. 외부가 플라즈마 코팅의 어쿠스틱 스킨 재질이라 외부 오염에 강한 편이고 모래나 먼지가 묻으면 그냥 물로 닦아내면 됩니다.
로직텍 UE 롤은 오는 7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가격은 99달러(약 11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10만원이 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부담스럽더라고요. 사운드 퀄리티도 더 따지게 되고 말이죠.
참고 링크 : 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