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a1

자전거 도난은 매우 빈번합니다. 우리나라만 그런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영국도 매년 10만 대의 자전거가 도난 당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문제라고 합니다. 자전거를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는 없을까요?

linka3

이름은 린카(LINKA)입니다. 자동 잠금 해제 자물쇠죠. 무게는 약 500g이고 한 번 충전으로 1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긴 건 수갑을 닮았네요. 하는 일도 비슷합니다. 뒷바퀴 프레임에 설치하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뒷바퀴 살을 강철 링으로 잠가주죠. 해제할 때는 패스워드를 누르면 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주인이 다가갈 때 자동으로 강철 링을 열어줍니다.

linka5

도난 방지를 위해서 몇 가지 기능들이 더 있습니다. 알람이 내장되어 있어서 도난을 시도하면 큰 소리로 위험을 알려주죠. 또 자전거에 도난 위험이 있을 경우 주인에게 문자로 위험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linka6

이래도 안심이 되지 않는다면 추가 액세서리인 라쏘(LASSO) 체인을 이용하면 됩니다. 바퀴만 고정해주는 린카와 달리 라쏘는 기둥에 묶어놓을 수도 있죠.

linka2

린카는 지금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입니다. 가격은 99달러(약 10만 7천원)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배송은 12월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