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을 7개의 버전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출시 날짜는 밝히지 않았지만 대략 올 여름이라고 하네요. 더위는 싫지만 어쩔 수 없이 기대하는 마음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윈도우10의 나누어진 7개 에디션은 홈, 모바일, 프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에듀케이션, IoT 코어입니다. 사용 그룹별로 살펴보니 일반 사용자들은 홈과 모바일을 사용하면 되네요. 각각 PC나 스마트폰 등 가장 일반적인 상황에서 쓰기에 알맞은 에디션이라고 합니다.
기업에서는 프로와 엔터프라이즈 그리고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각각 프로는 소규모 기억 엔터프라이즈는 대규모 기업 그리고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버전이라고 하네요. 나머지 에듀케이션은 교육기관에서 그리고 IoT 코어는 산업용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날짜와 함께 구체적인 가격도 제시되지 않았지만 일단은 안심입니다. 윈도7 이상 사용자들은 윈도우10 출시 이후부터 1년까지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고 하죠. 사실 저는 윈도우8.1이 사용하기가 영 불편해서 윈도우7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려고 했는데 이번 윈도우10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하니 이번엔 믿어보고 업그레이드를 해봐야겠네요. 윈도우1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전 기사를 참고 하세요.
참고 링크 :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