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정말 영화처럼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겠네요. 미국의 더 보이드(The Void)에서 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테마파크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아래 영상으로 한번 체험해보시죠.
먼저 빈 공간이 나오고 다음에 공간에서 구현되는 가상현실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아마도 더 보이드가 개발 중인 테마파크는 우선 빈 공간을 만들고 거기에 가상현실 이미지들을 입히는 형식인 듯합니다. 또 바람이나 비 등 4DX 환경도 제공해 더욱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험할 수 있는 도구들도 다양합니다. 총이나 칼을 사용해 FPS나 RPG 게임과 같은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고, 커스텀 모션 시뮬레이터를 통해서 전투기, 자동차 등을 탑승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기기도 대단한데요. 자체 개발한 랩추어 HMD(Rapture HMD)라는 VR 기기를 사용하는데 듀얼 고밀도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에 스스로 빛을 내는 퀀텀닷(Quantum Dots)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해상도 THX 헤드폰이 내장되어 있다고 하네요.
영상 공개만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더 보이드의 가상현실 테마파크는 차후 하드웨어 개발이 마무리되는 대로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설립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계획과 비용 등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것이 없지만 한 번쯤은 체험해보고 싶네요. 제 버킷리스트에 항목 하나를 더 추가해야겠습니다.
참고 링크 : 더 보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