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라는 단어가 붙지 않은 제품이 없네요. 스마트 시계, 스마트폰, 스마트 TV, 대부분 똑똑한 대신에 가격이 비싸죠. 이번에는 화분에다가 이상한 장치를 몇 개 추가해서 비싸게 받아 보겠습니다.
이번 아이템은 클릭 앤 그로우(Click & Grow)가 개발한 ‘스마트 허브 가든’입니다. 단순해보이는 외형에 비해 식물재배에 필요한 하이테크 설비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흙은 통기가 잘 되는 나노 소재의 스마트 토양(Smart soil)을 사용했습니다. 토양도 스마트가 있네요. 관개 (irrigation)시스템이 내장되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온도와 수분을 조절해주죠.
‘클릭 앤 그로우’ 는 100% 발아율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최적의 시스템으로 농약이나 살충제와 같은 작물 보호제를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씨앗들보다 3배 빠른 성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폭풍 성장입니다.

집안에서 기르는 사람들을 우해 차세대 LED 기술을 사용하여 식물에게 최적의 조명을 제공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위치에 두고 플러그를 꽂습니다. 그리고 한달에 한 번 물탱크를 채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전력소모는 6와트(W) 입니다.
‘스마트 허브 가든’ 가격은 99달러 (약 10만원)입니다. 기본형은 허브가 자라고요. 옵션으로 딸기나 미니토마토 등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 먹을 수는 있지만 식물 모양은 형편없는 작물들이네요.
관상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clickandgr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