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워치를 소지하고 있으나 아이폰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수 없을때 애플워치에서 아이폰으로 핑을 보내는 것은 간단합니다. 먼저 시계의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여 아이폰 아이콘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어두운 장소에서는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iPhone 자체의 플래시가 깜박이면서 찾기 쉬워집니다. 이건 기존의 iOS16에서도 가능했던 기능입니다.
최근 발표한 베타 버전을 기준으로하면, 현재 iOS 17의 새로운 제어 센터에는 이 역방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이 꺼져 있지만, 다음 단계를 따라서 켜볼 수 있습니다.




- “설정” 앱을 엽니다.
- “제어 센터”를 탭합니다.
-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나의 WATCH 핑하기” 옆에 있는 + 버튼을 탭합니다.
-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얼굴 인식 탑재 모델의 경우)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엽니다.
- “나의 WATCH 핑하기” 버튼을 탭합니다.
이 “Ping My Watch” 기능은 iPhone과 Apple Watch가 Bluetooth 범위 내에 있고 연결되어 있는 한 작동합니다.기존방식인 “나의찾기” 앱을 열고 “소리 재생”을 탭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소리를 울릴 수 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는 메인 제어센터에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iOS 17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베타 버전이 배포되고 있으며, 일반 공개 버전은 올해 가을에 출시 예정입니다. 새로 추가되는 “Ping My Watch” 기능은 Apple Watch를 벗고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렸거나 충전 중에 어댑터에서 떨어져 가구 뒤에 숨어버린 경우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iOS 17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애플홈페이지에 애플베타소프트웨어프로그램에 등록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beta.apple.com/sp/ko/betaprogram/welcome?local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