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썬더볼트4 독은 썬더볼트4 연결 기능을 갖춘 노트북 및 태블릿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디자인된 허브입니다. 외부 하드 드라이브, 디스플레이, 키보드 등의 주변 기기 및 액세서리를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고속 포트를 제공합니다. 독에는 세개의 썬더볼트4 포트, 세개의 USB 3.2 Gen 2 타입-A 포트, 3.5mm 오디오 잭,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및 SD 카드 리더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썬더볼트 4 포트는 최대 4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USB-A 포트는 최대 10Gbps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독은 60Hz의 듀얼 4K 디스플레이 또는 하나의 8K 디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이 독은 현대적이고 고전적인 포트의 건강한 조합을 제공하며 몇 가지 유용한 디자인 터치도 제공합니다. 뒷면에는 두 개의 USB-C 포트, 두 개의 USB-A 포트, 3.5mm 헤드폰 잭 및 2.5Gbps 이더넷이 있지만, 앞면에는 USB-C와 USB-A 포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썸 드라이브나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뒷면의 촉감 지시등은 다양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포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20%의 해양 폐기물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환경 영향을 줄입니다.
Surface Laptop 5, Surface Laptop Studio 및 인텔 기반 Surface Pro 9를 고려하여 설계된 이 독은 모든 Thunderbolt 4/USB 4 포트를 가진 컴퓨터에서 작동합니다.
Surface Thunderbolt 4 Dock은 오늘부터 Microsoft 스토어에서 30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많은 노트북 독에 비해 상당히 비싸지만, 전력이 충분한 독과 비슷한 가격대에 있으며, 책상에 앉았을 때 주변 기기를 연결하는 데 소중한 시간을 쓰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