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직장에서의 지루한 작업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미래의 일” 이벤트에서, 회사는 유출에 제안된 대로 텍스트 요청을 사용하여 오피스 앱에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365 Copilot을 공개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 문서를 기반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생성하고 모든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 또는 스타일을 적용하도록 PowerPoint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앱들도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워드는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안서를 작성하거나 보고서의 전체적인 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변수 변경의 영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은 이메일을 요약하거나 답변 초안을 작성할 수 있으며, 팀즈는 회의 내용을 요약하거나 토론 주제의 장단점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채팅 도구는 프로젝트 개발, 고객 사건 및 계획을 다루기 위해 여러 앱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새로운 기술은 모든 사람에게 롤아웃되는 업그레이드 된 Bing 검색에 전원을 공급하는 동일한 OpenAI GPT-4 모델에서 실행됩니다. 이 기술은 GPT-3.5 선배보다 사실적이고 성능이 높으며 수용 가능한 범위를 벗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현재 ChatGPT를 구동하는 GPT-3.5 선배보다 성능이 높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20개의 비즈니스 고객과 365 Copilot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몇 달 안에” 액세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술을 배치하기 위한 IT 관리자 제어의 세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가격 및 기타 세부 정보는 회사에서 나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구글이 Gmail 및 Docs 및 Slides와 같은 Workspace 앱에 생성 AI를 가져올 것이라고 발표 한 지 며칠 만에 이러한 추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도구들은 콘텐츠를 작성하고 수정하며, 발표를 위해 이미지와 동영상을 자동으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3월 말까지는 미국 영어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더 많은 언어와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 도입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AI를 제품에 녹이는 경쟁이 강조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를 검색, 비디오 채팅 및 기타 일반 생산성 작업에서 열세를 차지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구글은 AI를 방어적인 도구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Bard와 같은 시스템은 구글이 ChatGPT 및 기타 AI 시스템을 위협으로 여기는 것에 대한 핵심 검색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쟁이 어떻게 끝나든, AI가 일하는 세계에서 더욱 중요한 기술이 되고 있음을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2010년 스마트폰 보급화 이후로 IT 생활환경이 급격히 변화 하였습니다. 2023년 이후로는 진보된 AI가 세상을 변화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