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MacBook Pro는 최고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대비 최대 6배 빨라진 성능 속도를 자랑하며,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프로 워크플로도 거뜬히 처리하는 최대 96GB의 통합 메모리를 지원한다

Apple은 오늘 M2 Pro 및 M2 Max를 탑재한 신형 MacBook Pro를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M2 Pro 및 M2 Max를 탑재한 새로운 MacBook Pro 14 및 16을 발표했다. 차세대 Apple Silicon인 M2 Pro와 M2 Max는 프로 사용자에게 향상된 전력 효율 성능과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전력 효율적인 프로 노트북용 칩 M2 및 M2 Max를 탑재한 MacBook Pro는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일처리도 거뜬히 해낸다. 예로 이펙트 렌더링 속도는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모델 대비 최대 6배 빨라졌으며, 색보정 작업 속도는 최대 2배 빨라졌다.1 Apple Silicon의 전례 없는 전력 효율 성능 덕분에, MacBook Pro가 이제 최대 22시간이라는 Mac 사상 최장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2 연결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MacBook Pro는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두 배 빨라진 연결 속도를 자랑하는 Wi-Fi 6E3를 지원하며, 첨단 HDMI 포트를 통해 8K 디스플레이 역시 최초로 지원한다. 최대 96GB의 통합 메모리를 지원하는 M2 Max 모델을 활용해, 크리에이터가 PC 노트북으로는 실행조차 불가능한 그래픽 장면을 작업할 수 있게 된다.4 명성에 빛나는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폭넓은 연결성, 1080p FaceTime HD 카메라,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스튜디오급 마이크가 한데 모여 MacBook Pro의 독보적인 성능을 완성한다. 이 밖에도, macOS Ventura와 함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용자 경험(UX)을 선사한다. 새로운 MacBook Pro 14 및 16은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일부 국가 및 지역의 매장 판매는 1월 24일 화요일부터 시작된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Apple Silicon을 탑재한 MacBook Pro는 업계 판도를 뒤흔들어놓은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동 중에도 워크플로의 한계를 돌파하는 동시에, 노트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작업까지 수행하도록 프로 사용자에게 힘을 실어주었다”며, “이제 MacBook Pro가 한 단계 진화한다. 빨라진 성능 속도, 향상된 연결성, Mac 사상 최장의 배터리 사용 시간, 노트북 최고의 디스플레이까지, 새로운 MacBook Pro는 그 어떤 제품으로도 대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16 및 14 모델로 출시되는 MacBook Pro는 향상된 성능, 진일보한 연결성, Mac 사상 최장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M2 Pro 및 M2 Max의 전력 효율 성능

M2 Pro 및 M2 Max를 탑재한 MacBook Pro는 예술부터 과학, 앱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프로 워크플로를 탈바꿈할 역량을 갖췄다. 인텔 기반 Mac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사용자의 경우,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연결성, 전반적인 생산성의 개선을 더 극적으로 몸소 경험할 수 있다. MacBook Pro는 또한 전원 연결 여부와 관계 없이 배터리만 사용해도 동일한 성능을 선사한다.

M2 Pro 및 M2 Max를 탑재한 MacBook Pro는 프로 워크플로를 탈바꿈해, 사용자가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M2 Pro 탑재 MacBook Pro는 10코어 또는 12코어 CPU를 탑재한다. 이 CPU는 최대 8개의 고성능 코어 및 4개의 고효율 코어를 갖춰, M1 Pro 대비 최대 2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M2의 두 배에 달하는 200GB/s의 통합 메모리 대역폭과 최대 32GB의 통합 메모리도 갖춘 덕분에, 사용자가 대형 프로젝트도 척척 처리하는 것은 물론, 다수의 프로 앱을 눈부신 속도로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최대 19코어로 구성 가능한 차세대 GPU는 최대 3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Neural Engine은 40% 빨라진 속도를 자랑해, 영상 분석, 이미지 프로세싱 등 머신 러닝 작업을 한층 빠르게 처리해 준다. 이에 더해, M2 Pro의 강력한 미디어 엔진은 가장 인기 있는 영상 코덱 역시 지원하여, 극도로 적은 전력만 소비하면서도 영상 재생 및 인코딩 속도를 혁신적으로 향상시켜준다.
M2 Pro를 탑재한 MacBook Pro의 성능 변화: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80%,1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20% 빨라진5 Motion 타이틀 및 애니메이션 렌더링 속도.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2.5배,1 이전 세대 제품 대비 25% 가까이 빨라진5 Xcode 컴파일링 속도.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80%,1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40% 빨라진5 Adobe Photoshop 이미지 처리 작업 속도.
M2 Pro 탑재로 Motion 내 애니메이션 렌더링 속도가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80%, 이전 세대 제품 대비 20% 빨라졌다.

M2 Max를 탑재한 MacBook Pro는 한층 향상된 GPU를 장착해 워크플로 처리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린다. 해당 GPU는 최대 38코어로 구성 가능하고, M1 Max 대비 최대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M2 Pro의 두 배에 달하는 400GB/s의 통합 메모리 대역폭까지 포함한다. 최대 96GB의 통합 메모리를 갖춘 MacBook Pro는 노트북 그래픽 메모리의 한계를 거듭 돌파한다. 극단적인 3D 지오메트리 및 텍스처를 구현한 장면 작업, 또는 방대한 사진을 파노라마로 병합하는 작업 등, 고사양 그래픽 워크로드를 거침없이 처리할 막강한 성능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M2 Max는 8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로 구성된 차세대 12코어 CPU를 선보인다. 해당 CPU는 M1 Max 대비 최대 2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M2 Pro보다 한 층 강력해진 미디어 엔진 덕분에, M2 Pro 대비 두 배 향상된 ProRes 가속으로 비약적으로 향상된 미디어 재생 및 트랜스코딩 속도를 자랑한다.

M2 Max를 탑재한 MacBook Pro의 성능 변화:

  •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6배,1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30% 빨라진6 Cinema 4D 이펙트 렌더링 속도.
  •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2배,1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30% 빨라진6 DaVinci Resolve 색보정 작업 속도.
M2 Max 탑재로 Cinema 4D 내 이펙트 렌더링 속도가 최고속 사양의 Intel 기반 MacBook Pro 제품 대비 최대 6배,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30% 빨라졌다.

향상된 연결성

MacBook Pro가 이제 Wi-Fi 6E3를 지원해 한층 빨라진 무선 연결 속도를 제공하며, 첨단 HDMI 포트를 통해 최대 60Hz의 8K 디스플레이 및 최대 240Hz의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기능들은 MacBook Pro가 이미 선보였던 다재다능한 연결 옵션을 기반으로 구현한 성과다. 주변 기기에 고속 연결하기 위한 3개의 Thunderbolt 4 포트, SDXC 카드 슬롯, MagSafe 3 충전 포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MacBook Pro는 주변 기기에 고속 연결하기 위한 3개의 Thunderbolt 4 포트, MagSafe 3 충전 포트,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을 지원하는 헤드폰 잭을 갖추고 있다.

macOS Ventura

MacBook Pro는 macOS Ventura와 함께 진일보한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연속성 카메라를 비롯한 강력한 업데이트가 책상 보여주기, 센터 스테이지, 스튜디오 조명 등 화상회의 기능을 모든 Mac에 제공한다. FaceTime에 Handoff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iPhone이나 iPad에서 FaceTime 통화를 시작한 후 Mac으로 매끄럽게 통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스테이지 매니저를 비롯한 도구는 여러 앱과 윈도우를 자동으로 정리해 사용자가 작업에 집중하면서도 모든 구성요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메시지 앱과 Mail은 그 어느 때보다도 향상되었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의 Mac용 버전인 Safari는 패스키를 통해 암호가 필요 없는 세계로 사용자를 안내한다. 이제 사용자는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통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과 별도의 사진 보관함을 공유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Freeform 앱은 사용자의 생산성과 표현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유연한 캔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혼자 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계획을 세우거나 브레인스토밍을 할 때 유용하다. Apple Silicon의 성능과 인기에 더해 Metal 3의 새로운 개발자 툴이 공개되며 Mac에서 즐기는 게임 경험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개선되었다.

macOS Ventura의 스테이지 매니저를 비롯한 기능들은 사용자가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작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MacBook Pro와 환경
MacBook Pro는 외장에 100% 재활용 알루미늄, 모든 자석류에 100% 재활용 희토류, 메인 로직 보드의 솔더에 100% 재활용 주석, 각종 인쇄 회로 기판의 도금에 100% 재활용 금을 사용하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각종 부품에 35% 이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으며, 에너지 효율에 관한 Apple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다. MacBook Pro에는 유해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97% 이상의 포장재는 섬유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완전히 퇴출하겠다는 Apple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갔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2030년까지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100% 탄소 중립을 실천할 계획이다. 다시 말해, 판매된 Apple 기기마다 부품 제조, 조립, 운송, 고객 사용, 충전에서부터 재활용 및 소재 회수에 이르기까지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영(0)으로 줄이겠다는 의미이다.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